애플워치 8 울트라 배터리 잔량 적을 때 전원 끄기 후 시간 확인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애플워치 8 울트라 배터리 잔량 적을 때 전원 끄기 후 시간 확인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8 또는 울트라 기준으로 배터리 잔량이 적을 때 전원을 끄고 급하게 시간 확인 용도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pple Watch 8 혹은 애플워치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충전을 깜빡해 배터리 잔량이 갑자기 모자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을 끈 후 워치 본연의 기능인 시간 확인용으로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최소한의 전력만을 이용해 배터리 잔량이 적더라고 크게 부담을 주지 않고 충전이 다시 가능할 때까지 시간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최적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활용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평소 애플워치8이나 Apple Watch Ultra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배터리가 모자랄 때 워치를 시간 확인 용도로만 활용하는 전환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합니다.

 

Apple Watch 8 Ultra 전원 끄기 후 시간 확인 방법

1. 워치 우측에 있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 옵션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2.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3. 하단의 '전원 끔' 버튼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워치를 꺼주세요.

4. 우측 측면 상단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눌러주세요.

  • 화면에서 현재의 시간이 잠시 동안 표시되며 최소한의 전력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부담도 덜하고 다시 충전할 수 있는 시점까지 시간 확인 용도로 워치를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로써 Apple Watch 8 또는 애플워치 울트라에서 전원을 차단한 후 시간만을 확인하기 위한 모드로 전환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워치 8 또는 울트라 기준으로 배터리 잔량이 적을 때 전원을 끄고 급하게 시간 확인 용도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충전을 부족하게 해서 배터리 잔량이 모자라지만 간단하게 시간 확인 용도로만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배터리 소모 자체가 최소화되기 때문에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충전을 다시 할 수 있을 때까지 워치를 이용해 현재의 시간을 볼 수 있으므로 해당 방법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필요하실 때 적절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Apple Watch 8 혹은 애플워치 울트라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배터리가 모자랄 때 워치를 시간 확인 용도로만 사용하기 위한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애플워치 8 울트라 시계 착용 손목 방향 및 디지털 크라운 버튼 위치 변경 방법

 

 

애플워치 울트라 측면 버튼 디지털 크라운 돌려 화면 켜기 비활성화 방법

 

아이폰 속도 느려졌을 때 빠르게 향상 및 개선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