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8 울트라 시계 착용 손목 방향 및 디지털 크라운 버튼 위치 변경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애플워치 8 울트라 시계 착용 손목 방향 및 디지털 크라운 버튼 위치 변경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8 또는 Apple Watch 울트라 기준 시계를 착용하는 손목 방향 및 우측 상단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pple Watch 8 또는 Ultra를 착용하다 보면 사용자에 따라 왼손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손에서 왼손으로 차는 방향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적지 않은 분들이 해당 기능을 잘 몰라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기본 착용 방향인 왼손에만 차시는데요.
평소 애플워치 8이나 울트라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착용하는 손목 방향과 오른쪽 위에 있는 Digital Crown 버튼의 방향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Apple Watch 8 Ultra 손목 착용 방향 바꾸는 방법

ㄱ. 아이폰 설정 방법

1. 'Watch'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일반' 항목을 눌러줍니다.

3. '시계 방향' 항목을 터치해 들어가 주세요.

4. 'APPLE WATCH 착용' 카테고리에서 착용하고자 하는 손목의 방향을 선택해주세요.

  • '왼쪽 손목' 및 '오른쪽 손목' 이렇게 2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5. 손목 착용 방향 옵션 바로 아래에서 디지털 크라운의 방향을 초이스 합니다.

  • '왼쪽에 Digital Crown', '오른쪽에 Digital Crown' 옵션 2개가 있습니다.
  • 보통 오른손에 착용한다면 디지털 크라운의 방향은 왼쪽으로 선택하곤 하며 사용자가 편한 방향으로 자유롭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6. 스트랩 방향도 선택한 손목의 방향에 맞게 위아래를 바꿔주세요.

ㄴ. 애플워치 설정 방법

1. Apple Watch 우측 상단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톱니바퀴 그림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일반' 항목을 탭 해 들어가 주세요.

4. '방향' 항목을 터치합니다.

5. '손목'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애플워치 착용 방향을 선택해주세요.

'왼쪽' 및 '오른쪽' 이렇게 2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6. 'DIGITAL CROWN' 카테고리에서 선택한 워치 착용 방향에 맞게 버튼 위치를 설정합니다.

마찬가지로 '왼쪽', '오른쪽' 중 편하신 방향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설정한 Apple Watch 8 또는 Ultra의 착용 방향에 맞춰 스트랩의 위아래도 교체해주세요.

이로써 애플워치 8이나 울트라에서 착용 손목 방향 및 디지털 크라운 버튼의 위치를 설정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워치8 또는 Apple Watch 울트라 기준 시계를 착용하는 손목 방향 및 우측 상단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착용 손목의 위치가 왼손으로 기본 세팅돼있지만 오른쪽에 착용하는 것이 편하신 분들도 계시기에 사용자 개개인의 성향에 맞게 워치를 차는 방향을 변경하고 그에 따라 오른쪽 위에 있는 Digital Crown 버튼의 위치도 바꿔줄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실용적인 기능이라 생각하는데요. 알고 나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이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적지 않으므로 이번 기회에 방법을 이해해두시고 직접 변경해가며 가장 편한 방향 설정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Apple Watch 8 혹은 애플워치 울트라의 손목 착용 방향 및 디지털 크라운 버튼의 위치를 커스텀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자 신분증 PASS 앱 발급 방법

 

치과 치료 시 실비 보험 처리 급여 및 비급여 항목 정리

 

아이폰 속도 느려졌을 때 빠르게 향상 및 개선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