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 측면 버튼 디지털 크라운 돌려 화면 켜기 비활성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애플워치 울트라 측면 버튼 디지털 크라운 돌려 화면 켜기 비활성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울트라 기준 우측 상단 측면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돌려서 화면 켜기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pple Watch Ultra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화면 깨우기를 터치 또는 손목 돌리기 아니면 측면 버튼 돌리기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돌려서 화면을 켜는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분들이 이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평소 애플워치 울트라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오른쪽 위에 있는 측면 버튼을 돌려 화면 깨우기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Apple Watch Ultra 디지털 크라운 돌려 화면 깨우기 기능 끄기 방법

ㄱ. 아이폰에서 설정 방법

1. 'Watch' 앱을 실행해주세요.

2.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눌러 들어갑니다.

3. '깨우기'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크라운 돌려 깨우기' 항목 오른쪽에 위치한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를 꺼주세요.

ㄴ. 애플워치 울트라에서 설정 방법

1. 오른쪽 위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눌러 앱 트레이 화면을 띄워줍니다.

2. 톱니바퀴 그림의 '설정' 앱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3. ㄱ 방법의 2번 단계부터 3번 단계까지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이로써 애플워치 울트라에서 우측 측면 버튼을 돌려 화면을 켜는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워치 울트라 기준 우측 상단 측면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돌려서 화면 켜기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Apple Watch Ultra의 Digital Crown 버튼은 길잡이 워치 페이스에 한하여 야간 모드도 가능하고 다양한 활용도가 있지만 화면 깨우기 기능을 개인 선호도에 따라 켜고 끌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실용적이라는 생각인데요.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화면 켜기 기능을 끌 수 있으므로 기본 설정 그대로만 사용하지 마시고 원한다면 이번 기회에 바꿔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애플워치 울트라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디지털 크라운 돌려 화면 켜기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애플워치 8 울트라 시계 착용 손목 방향 및 디지털 크라운 버튼 위치 변경 방법

 

 

아이폰 속도 느려졌을 때 빠르게 향상 및 개선 방법

 

아이폰 구글 또는 크롬 추천 기사 디스커버 없애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