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데스크탑 컴퓨터 무선 블루투스 연결 방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윈도우 데스크탑 컴퓨터 무선 블루투스 연결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데스크탑 컴퓨터에서의 무선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윈도우 데스크탑은 휴대폰, 태블릿 PC, 노트북과 달리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별도로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된 제품의 경우 가격이 제법 나가는 편이고요. 하지만 1만원도 채 하지 않는 '동글이'라는 장치를 별도로 구매해서 이용한다면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데스크탑을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보통 무선 이어폰을 윈도우 데스크탑과 연결해서 많이들 이용하고자 하실텐데요. 평소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시던 분들께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테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윈도우-데스크탑-무선-블루투스-연결-방법-썸네일
윈도우-데스크탑에서-블루투스-연결하는-방법-알아보기

 

목차

'동글이'란?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는 방법

마무리 

 

'동글이'란?

무선-블루투스-동글이실제-사용중인-동글이를-손바닥-위에-얹어놓은-모습

'동글이'란 무선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전자 기기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 블루투스 기기와 전자 신호를 주고받으며 매개체 역할을 해주는 송신기로써 인터넷이나 다이소, 전자 상가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1만 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데스크탑을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면 '동글이'를 별도로 구매해서 이용하는 경우보다 가격이 훨씬 더 많이 나가기 때문에 무선 블루투스 기능을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이용하려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수단이기도 하죠.

↓↓↓↓↓↓↓↓↓↓

동글이 가격 확인하기

↑↑↑↑↑↑↑↑↑↑

설치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USB 단자에 꽂아주면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다는 전제하에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돼서 무선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답니다. 하단 작업 표시줄 우측에서 윗 방향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새롭게 블루투스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요. 단, bluetooth 5.0을 지원하는 '동글이'로 구매해주셔야 최신 기기까지 호환성 문제없이 연결이 가능할 테니 그 부분만 신경 써서 구매해주시면 되겠어요.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는 방법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단, 무선 블루투스 기능이 원래부터 내장돼있지 않는 데스크탑이라면 '동글이'를 구매해서 USB 단자에 꽂아 무선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이미 완료되었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진행할게요.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하기 위한 초기 설정하기

작업표시줄-우측에-있는-숨겨진-아이콘-표시-버튼을-누른-뒤-Bluetooth-장치-버튼을-누르는-모습
숨겨진-아이콘-표시-창

1. 하단 작업 표시줄 우측에서 윗 방향 화살표 모양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Bluetoothe 장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3. 'Bluetooth 장치 추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4. 좌측 카테고리 중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5. 우측 화면에서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을 무선 블루투스 기기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7. 무선 블루투스 기기의 전원을 켠 채 '동글이'의 검색 과정을 대기하다가 검색 항목에 원하는 블루투스 기기 항목이 잡히면 해당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8.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면 우측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서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 초기 설정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 자동으로 연결하기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동글이' 근처에서 켜면 무선 블루투스 기기의 검색과 연결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하기 위한 초기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후에는 '동글이' 근처에서 해당 기기의 전원을 켜기만 하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이 정상이지만 간혹 전파 수신과 송신의 문제로 연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수동으로 연결해야하는데요.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수동으로 연결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릴게요.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 수동으로 연결하기

1. 무선 블루투스 기기의 전원을 '동글이' 근처에서 켜주세요.

작업표시줄-우측-알림창-버튼을-누른-뒤-Bluetooth-버튼을-누르는-모습
알림창

2. 하단 작업 표시줄 우측 말풍선 모양의 '알림'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Bluetooth' 버튼을 눌러서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 무선 블루투스 기기의 검색이 시작되고 잠시 뒤 페어링이 완료될 것입니다.

이로써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수동으로 연결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윈도우 데스크탑 컴퓨터에서의 무선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동글이'라는 장치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초기 설정만 해주시면 앞으로 무선 블루투스 기기의 전원을 켤 때마다 자동으로 페어링이 될 것이고 자동 페어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연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데스크탑에 무선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고 사용하고 싶으셨지만 방법을 잘 모르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M1 아이맥(iMac) 24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필독 사항

 

M1 아이맥(iMac) 24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필독 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컬러풀한 색감과 완벽한 디자인 그리고 애플 최고의 M1칩 기술로 재탄생한 완전 핫템 'M1 아이맥(iMac) 24형'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애플의 신제품이

rokggu.tistory.com

새롭게 런칭한 삼성 갤럭시 북 프로 모델 신상 노트북 라인업 주목해야 할 특징 알아보기

 

새롭게 런칭한 삼성 갤럭시 북 프로 모델 신상 노트북 라인업 주목해야할 특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삼성에서 새롭게 내놓은 신상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모델 라인의 특징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드디어 삼성의 신상 노트북 '갤럭시북 프로'

rokggu.tistory.com

국내 해외 주식 거래 시간과 관련 기본 용어 알아보기

 

국내 해외 주식 거래 시간과 관련 기본 용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와 해외 주식 거래 시간과 관련 기본 용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주식을 주위에서 정말 많이들 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막상 그 시간에 대해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