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아이맥(iMac) 24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필독 사항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제품

M1 아이맥(iMac) 24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필독 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컬러풀한 색감과 완벽한 디자인 그리고 애플 최고의 M1칩 기술로 재탄생한 완전 핫템 'M1 아이맥(iMac) 24형'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애플의 신제품이 쏟아지는 시기가 도래했는데요. 아이맥, 아이패드 프로, 에어 태그,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 12까지 소식을 듣고 본 저로서는 정말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깜짝 놀랐었는데요. 이 중에서도 완전히 컬러감 터지고 디자인도 M1칩을 도입한 결과 10년 만에 풀체인지 돼서 재탄생한 'iMac' 제품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이번 '아이맥'은 이전과 비교해 정말 많은 부분들이 달라진 만큼 'iMac' 구매를 생각해오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시점이라고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싶네요. 구매 전 꼭 체크해야할 필독 사항으로 이번 '아이맥'의 주요한 포인트들을 궁금해하실 분들에게 굉장히 재미있는 이야기가 될 것이니 끝까지 관심 있게 읽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M1-iMac-24형-썸네일
M1-아이맥-24형-구매-전-체크해야할-필독-사항

 

목차

M1 아이맥 24형 모델 라인 스펙 특징 정리

나에게 맞는 M1 아이맥 24형 추천

M1 아이맥 24형 모델의 가장 합리적인 구매처는 현재로서는 여기

마무리

 

M1 아이맥 24형 모델 라인 스펙 특징 정리

'M1 iMac 24형' 모델 라인 스펙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드릴께요.

1. 모델 라인 종류와 차이점

이번 'M1 아이맥 24형'은 8 코어 CPU라는 공통점 아래 크게 2가지 모델 라인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ㄱ. 7 코어 GPU (기본형)

ㄴ. 8 코어 GPU (고급형)

이렇게 2가지 모델 라인이 출시가 된 건데요. 이 두 모델에서 구매 시 눈여겨보아야 할 차이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a. 램과 저장 장치

기본형 모델, 흔히 깡통 모델이라고 하는 7 코어 GPU 모델은 256GB의 SSD 저장장치와 8GB의 램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SSD 저장장치는 512GB와 1TB로, 램 또한 16GB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요. 고급형 모델 8 코어 GPU 모델은 기본형과 마찬가지로 256GB의 SSD 저장장치와 8GB의 램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고요. SSD 저장장치는 512GB, 1TB, 그리고 2TB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서 2TB SSD 저장장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기본형과의 차이입니다. 램은 기본형과 동일하게 16GB로 옵션 추가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요.

물론 기본적인 용도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램을 8GB로 구입하시려고 이미 마음먹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 미루어볼 때 정말 비추천하고 싶어요. 아무리 기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 할지라도 맥 OS를 램 8GB로 사용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에 램은 정말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고서야 16GB로 선택해주셔야 한다는 게 거의 정해져 있답니다. 추후에 업그레이드도 불가능하고 현재는 기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 하겠지만 추후에 어떤 용도가 추가될지도 모르는 거고요. 옵션 추가 비용이 이거 하나만 보면 또 비싸기는 하겠지만 'M1 아이맥 24형'을 산다는 목돈 전체에서 볼 때 과감하게 투자해도 괜찮은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사실상 램에서 2가지 선택 사항을 주었지만 실질적으로 1개의 선택지만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 셈이죠.

b. 기가 이더넷

M1-아이맥-24형에서-기가-이더넷으로-포트를-연결하고-있는-모습
M1-아이맥-24형의-기가-이더넷-옵션

기본형의 경우 기가 이더넷 옵션은 없는 상태로 제공되는 것이 기본이며 원하시면 옵션으로 별도 추가해주셔야 해요. 하지만 고급형의 경우 기가 이더넷 옵션이 있는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정말 'M1 아이맥 24형' 기본형 구입을 생각했던 분들은 기본형 말고 고급형 중에서 저장 장치의 용량을 낮춰 구입하시는 게 정답이시랍니다.

c. 매직 키보드의 지문 인식 기능

매직-키보드에서-오른손-검지-손가락으로-지문-인식을-하고-있는-모습
매직-키보드의-Touch-ID-기능

'M1 iMac 24형' 주문 시 함께 딸려오는 매직 키보드에 'Touch ID', 즉, 지문 인식 기능이 기본형에는 없다는 게 정말 조심해야 할 특징이죠. 맥북 사용하다 보면 이 'Touch ID'를 통해 손가락 하나로 간편하게 'iMac'을 잠금 해제하거나 로그인하며 앱 다운 권한을 허용하는 기능이 정말 유용하면서도 한 번 써보면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기능이기에 역시나 기본형의 경우는 이 기능 때문에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뉠 것 같은데요. 어차피 최고의 효율로 편하게 쓰기 위해 구매하는 것이고 추후에 키보드를 'Touch ID' 기능이 있는 것으로 바꿀 수도 없는 문제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7 코어 GPU 기본형 모델을 선택하기보다는 이왕 목돈 들이는 거 25만 원 더 주고 무이자 할부로 해서 차라리 8 코어 GPU 고급형 모델로 SSD와 램을 동일하게 주문하시는 게 삶의 질적 측면에서 엄청난 차이를 불러올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네요.

d. 색상

M1-아이맥-24형-색상을-모두-한데-모아서-나타낸-모습
M1-아이맥-24형의-색상

색상은 기본형의 경우에는 8 코어 GPU 고급형 모델과는 달리 블루, 그린, 핑크, 실버 이렇게 4가지 색상에서 선택해야하고 옐로, 오렌지, 퍼플 색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8코어 GPU 고급형 모델의 경우 기본형 색상 블루, 그린, 핑크, 실버는 당연한 것이고 옐로, 오렌지, 퍼플 색상까지 총 7가지 색상의 선택이 가능하고요.

색상에서는 한 가지 짚고 넘어갈 부분이 전면과 후면의 색상 진하기에 차이가 있다는 거예요. 전면 후면 색상은 동일하지만 전면은 옅게 후면은 상대적으로 짙게 나와서 색감의 차이에서 오는 멋스러움 또한 이번 'M1 iMac 24형'의 매력 요소 중 하나죠.

e. 포트 구성

M1-iMac-24형-디스플레이-후면-포트-구성을-보여주고-있는-모습
디스플레이-후면-포트-구성

'M1 iMac 24형' 포트는 디스플레이 후면에 배치되어 있는데요. 7 코어 GPU 기본형의 경우 썬더볼트 USB 4 포트 2개만이 있고 8 코어 GPU 고급형의 경우 썬더볼트 USB 4 포트 2개에 USB 3.1 2세대를 지원하는 USB 3 포트 2개까지 이렇게 총 4개의 USB 포트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느끼셨겠지만 아무리 포트를 안 쓰는 사람도 기본형의 포트 2개는 현실적으로 부족할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그렇게 되면 추후에 오히려 비싼 독이나 허브 등을 추가로 구입해야 하고 그에 따라 외관상으로도 굉장히 지저분해질 수 상황이 벌어질 수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아무리 이해하고 져주려고 해도 기본형을 구입하는 것은 정말 바보짓이며 고급형 중에서 사양 조절을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고 마지막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2. 디스플레이와 해상도

M1-iMac-24형-디스플레이-크기와-모니터에서-다양한-색감으로-4.5K-Retina-해상도의-출력감을-표현하고-있는-모습
24인치-디스플레이와-4.5K-Retina-해상도

이번 'M1 iMac 24형'의 경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크기는 24인치로 기존의 21.5인치 사이즈가 더 커져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해상도 또한 4.5K Retina로서 표현 색감이 정말 풍부하고 디스플레이 내 모든 요소가 디테일하며 생생하게 구현돼서 그 몰입감이 장난이 아닌데요. 또한 P3급의 넓은 색 영역과 500 니트의 밝기로 이미지에 생동감이 자연스럽게 묻어 나와 사진이나 영상을 작업할 때 정말 쾌적한 환경이 자동으로 구현된답니다. 또한 True Tone 기술이 자동으로 주변 환경의 조명에 맞춰 색온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겠고요. 원래 색감 잘 뽑아내는 걸로 유명해서 애플 제품을 디자이너 분들이나 그래픽 작업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그렇게 열정적으로 이용하시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거겠죠. 그래서 그런지 이번 'M1 아이맥 24형'이 뽑아내는 4.5K Retina 해상도의 선명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감 또한 자연스럽게 많은 분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요소 중 하나가 되고 있는 중이고요.

3. 디자인과 무게

과거-애플-컴퓨터의-모니터부터-현재-M1-iMac-24형까지의-디스플레이-두께-변화를-나타내고-있는-모습
디스플레이-두께-변화-비교

이번 'M1 아이맥 24형'의 디자인은 무려 10년 만에 재탄생돼서 풀체인지 되었다고 하는데요. 위 색상에서도 언급했지만 개성 넘치는 색상이 주는 고급스러움과 깔끔함이 정말 세련되고 어느 곳에서나 잘 어울리고요.

디스플레이 옆면 두께는 약 11.5mm로 이건 거의 애플 워치의 두께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말도 안 되게 얇은 두께인 건 분명한 것 같아요.

뒷면에는 애플 유저들의 감성을 건드리는 애플 로고 각인이 아주 멋스럽게 들어가 있고요. 색감도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후면은 진하게 색감이 나와서 후면 색감과 자연스럽게 매칭 되며 애플 로고가 더욱 멋있게 부각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무게는 4kg이 조금 넘는 무게로 물론 휴대용이 아니기에 크게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공간 구성을 바꾸거나 하는 이유로 이 또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죠. 4kg을 살짝 오버하는 무게라면 과거에 비해 무서울 정도로 콤팩트해지고 경량화된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어요.

M1-아이맥-24형이-책상-위에서-적은-공간을-차지하며-사용되고-있는-모습
적은-공간을-차지하는-컴팩트한-받침대

받침 부분 크기 또한 자리를 거의 차지하지 않을 정도로 작아 비교적 작은 공간 안에서 큼직한 컴퓨터를 심플하고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답니다.

이런 이런 놀라운 수준의 두께와 정말 가벼운 무게 그리고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컴팩트함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에는 애플의 M1칩이 있어 가능했다고 하는데요. M1을 만나 이렇게 얇아지고 컴팩트해진 디자인이 'M1 아이맥 24형'을 놓는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고 멋스럽게 바꿔줄 것 같아요. 더 나아가 'iMac'을 이용해서 작업하는 맛도 더욱 살아나겠고요.

4. 제품 구성

M1-아이맥-24형부터-매직-키보드까지-구성품을-나열해놓은-사진
제품-구성품

제품 구성은 'iMac', 전원 코드 및 전원 어댑터 그리고 매직 마우스와 매직 키보드 그리고 USB-C 라이트닝 케이블 이렇게 5가지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자석-방식으로-전원-커넥터를-부착시키고-있는-모습
자석으로-부착되는-전원-커넥터

전원 코드 및 전원 어댑터와 매직 키보드는 본체 컬러에 맞춰서 이쁘게 제공되고 있고요. 특히나 전원 커넥터는 애플이 밀고 있는 자석 부착 방식으로 전원 커넥터를 다룸에 있어 정말 실용적이고 편할 것 같아요.

5. 1080p FaceTime HD 전면 카메라

1080p-FaceTime-HD-전면-카메라로-영상-통화를-하고-있는-모습
FHD-해상도를-지원하는-전면-카메라

드디어 전면에 1080p FaceTime HD 카메라가 FHD 해상도를 지원하게 됐는데요. 2배가량 높아진 해상도로 더욱 뛰어난 화질의 영상 통화나 화상 회의를 지원하고 M1칩의 ISP라고 하는 첨단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가 이미지 품질을 대폭 향상시켜 가족이나 지인 또는 연인에게 더욱 멋지고 생생한 모습으로 출력이 가능하겠습니다.

6. 마이크와 스피커

여러-사람들과-M1-아이맥-24형-마이크로-화상-회의를-하고-있는-모습
스튜디오급-마이크

이번 'M1 iMac 24형'의 마이크는 스튜디오급 마이크로 영상 통화나 화상 회의를 하거나 녹음을 할 때 소리를 더욱 크고 또렷하게 전달해준다고 하네요. 게다가 배경 잡음을 거를 수 있도록 하는 기술도 탑재되어 있어 주변 소음은 깔끔하게 제외되고 온전히 사용자의 말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M1-iMac-24형의-스피커에서-소리가-울려퍼지는-모습을-시각적으로-나타내고-있는-모습
Dolby-Atmos를-지원하는-스피커

스피커 또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피커로 어디에서든지 공간을 가득 채우며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전부터 칭찬이 자자하던 아이맥 프로 스피커보다도 더 좋다는 의견이 지배적으로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때 정말 웅장하고 디테일한 효과를 만끽하며 감동을 만끽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나에게 맞는 M1 아이맥 24형 추천

'M1 아이맥 24형'을 구입하시는 데 있어 좋다는 건 잘 알겠는데 도무지 뭘 사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M1 아이맥 24형'을 추천해드려 볼게요.

1. 7 코어 GPU 기본형 구매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우선 위에서도 누누이 말씀드렸다시피 7 코어 GPU 기본형 모델은 위험 부담이 너무 큽니다. 지금 당장은 무거운 작업 안 할 거고 기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고급형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다는 거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만 말 그대로 그런 기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거면 굳이 아이맥을 사용할 필요까지도 없겠죠.

이는 그렇다 쳐도 매직 키보드에서 'Touch ID' 기능이 없다는 게 정말 큰 함정입니다. 손가락 하나로 가볍게 터치해서 '아이맥'의 잠금을 해제하거나 로그인 시 계정 정보를 입력할 때 또는 앱 다운로드 받는 경우 등 너무나도 활용 범위가 많고 편한 'Touch ID' 기능이 없다면 일일이 암호 입력하고 시간은 시간대로 낭비되고 불편합니다.

또한 색상 선택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물론 그 제한된 색상에서 원하는 색상이 있다면 할 말 없지만 아무래도 인기가 많은 컬러 색상을 기본형에서는 제한해놓았다는 점이 참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죠.

호환성에도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습니다. 썬더볼트 USB-C 포트가 달랑 2개 있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너무 부족한 것이 확실하고 그 말은 추가로 독이나 허브 등을 사는 게 불가피하다는 말이죠.

종합해볼 때 굳이 기본형을 사서 뒤늦게 필요성을 깨닫고 이것저것 추가로 사거나 후회하기보다는 이왕 목돈 들이는 거 제대로 구매하시는 게 결국은 정답이더라고요. 기본 사양 기준으로 25만 원 추가 비용이 커 보이지만 'M1 iMac 24형' 전체에 있어서 그리고 앞으로의 사용상 편의성을 고려해볼 때 과감하게 투자할 가치가 있는 비용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2. 램은 무조건 16GB로 해주세요.

램은 추후에 업그레이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8GB 램으로 밀어붙이기에는 현실적으로 많이 버겁고 후회되는 상황이 오실 거예요. 아무리 M1 칩을 탑재해서 속도와 성능이 획기적으로 빨라졌다 해도 사용 시간이 2시간 정도가 넘어가면 램 8GB와 램 16GB의 성능 차이는 정말 뼛속까지 체감된답니다. 그리고 추후 컴퓨터 노화를 염두해봐도 감당할 자신이 솔직히 없을 거라고 생각되고요. 맥북이기는 하지만 과거 제가 돈 몇 푼 아끼려고 램 8GB를 주문해서 샀다가 도저히 효율이 안 나서 중고로 되팔고 램 16GB로 재주문해서 사용한 경험이 있어서 램 8GB는 이제 좀 무섭기까지 하답니다. 더군다나 사진이나 영상 작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램 8GB는 그 누구라도 손사래를 치실 거예요. 또 그게 맞고요. 사실 용량도 1TB 정도가 안정적이기는 하지만 돈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시면 용량은 좀 줄여서 추후 외장 하드를 이용하는 차선책을 이용하시더라도 절대 램 16GB는 양보하지 말아 주세요.

 

 

 

3. M2칩 모델이 나오니까 좀 더 기다렸다 그 때 사라는 말은 가볍게 무시해주세요.

M2칩 모델이 나온다는 말이 벌써부터 간간히 들리고는 있지만 이런 말은 어느 시점에서나 항상 빼놓지 않고 나오는 말이죠. 좀 더 기다리면 뭐가 나온다더라 이게 나온다더라. 하지만 M2칩 모델 나올 때는 M3칩 모델이 나올 거고 M3칩 모델이 나올 때는 M4칩이 나올 예정일 겁니다. 저도 과거 이런 말에 괜히 희망 회로 굴리면서 허송세월 시간을 낭비한 적이 있었지만 결론은 필요할 때 가장 합리적으로 구매해서 하루라도 빨리 이용해 보는 것이 결국은 정답이더라고요. M2칩 모델이 나오는 게 아직 확정도 아닐뿐더러 설사 나온다 할지라도 반년의 시간을 그걸 기다리면서 허송세월 보낼 이유는 전혀 없답니다. M2칩 모델이 나온다고 해서 이번 'M1 iMac 24형' 모델이 더 이상 사용할 가치가 없는 물건으로 치부될 만큼 엄청난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지도 않을거고요. 그러므로 'M1 아이맥 24형'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은 지금이 가장 최선입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구매처에서 혜택 다 누려가며 구매하세요.

 

↓↓↓↓↓↓↓↓↓↓↓↓↓↓↓↓↓↓

'M1 아이맥 24형' 모델 가격 확인하기

↑↑↑↑↑↑↑↑↑↑↑↑↑↑↑↑↑↑

 

M1 아이맥 24형 모델의 가장 합리적인 구매처는 현재로서는 여기

'M1 iMac 24형' 모델의 현재 기준 가장 합리적인 구매처를 아래에 링크로 남겨드릴테니 구매 전에 방문하셔서 꼭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1. 애플 코리아와 공식 판매 계약을 통해 정품만을 공급하는 전문업체입니다.

애플 코리아와 공식 판매 계약을 통해 정품만을 공급하는 믿을 수 있는 구매처로 이전부터 많은 분들이 큰 문제없이 많이들 이용해오던 전문업체입니다.

2. 배송 과정에서의 문제 해결에 탁월합니다.

배송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CS 처리에 굉장히 신속하고 전문적입니다. 그래서 비용이 상대적으로 큰 'M1 iMac 24형' 같은 경우 배송 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항들에 대해 고객 입장에서 정확하고 빠르게 대처해줄 곳은 이곳이 거의 유일합니다.

3. 배송이 정말 빠르고 정확합니다.

배송이 정말 빠르고 정확하며 그동안 제가 이용해본 결과 단 한 번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고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었던 곳입니다. 뭐 하나 깨져서 오는 경우도 없으며 만약 파손 제품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즉각적으로 대처를 약속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부분도 없답니다. 배송 지정일이 상대적으로 다른 공급처보다 빨라 하루라도 빨리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구매처라고 할 수 있죠.

4. 애플 공식 홈페이지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카드 할인과 적립 혜택을 잘 이용만 한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경우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애플 스토어에서 학생 할인을 받으실 수 없는 분들이라면 현재로서 같은 제품 이곳이 최선입니다.

삼성 카드, KB 국민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의 경우 사전 예약자에 한해 일 1회 최대 30만 원 범위 내에서 10%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캐시 적립 혜택으로 최대 적립금 1만 원이 제공됩니다.

5. 무이자 할부와 부분 무이자 할부로 비용 부담을 최소화시켜줍니다.

무이자 할부와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해서 'M1 아이맥 24형' 구매에 나가는 목돈의 부담을 최소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M1-아이맥-24형-모든-색상-제품이-박스-포장되어-나열된-모습
M1-아이맥-24형-모델-구매하기

↓↓↓↓↓↓↓↓↓↓↓↓↓↓↓↓↓↓

'M1 아이맥 24형' 직접 만지며 사용해보기

↑↑↑↑↑↑↑↑↑↑↑↑↑↑↑↑↑↑

 

마무리

지금까지 컬러풀한 색감과 완벽한 디자인 그리고 애플 최고의 M1칩 기술로 재탄생한 완전 핫템 'M1 아이맥(iMac) 24형'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M1 아이맥 24형' 정말 디자인적으로도 성능적으로도 뭐 하나 빼놓을 게 없을 정도로 애플이 작정하고 만든 작품인데요. 보면 볼수록 멋스럽고 고급스러우며 자꾸 머릿속에서 맴돌며 떠나지 않는 게 살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기기 같습니다. 애플 기기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이번 'M1 iMac 24형' 구매를 예정 중이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맥북 에어 M1 2021 언박싱과 구매 후기

 

맥북 에어 M1 2021 언박싱과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 에어 M1 2021 스페이스 그레이 제품 후기에 대해서 들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애플 최초의 가성비 제품이다 해서 소위 앱등이들 사이에서 맥북 에어 M1 참 인기

rokggu.tistory.com

맥세이프 카드 지갑 정품 애플 아이폰 12 프로 캘리포니아 포피(California Poppy) 구매 후기

 

맥세이프 카드 지갑 정품 애플 아이폰 12 프로 캘리포니아 포피(California Poppy)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아이폰 12 프로 정품 맥세이프 카드 가죽 지갑 캘리포니아 포피(California Poppy) 구매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구매 직후 바로 리뷰하기보다

rokggu.tistory.com

아이맥 또는 맥북에서 홈 폴더와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

 

아이맥 또는 맥북에서 홈 폴더와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맥 또는 맥북에서 홈 폴더와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아이맥 또는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홈 폴더와 사용자 계정 이름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