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런칭한 삼성 갤럭시 북 프로 모델 신상 노트북 라인업 주목해야할 특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제품

새롭게 런칭한 삼성 갤럭시 북 프로 모델 신상 노트북 라인업 주목해야할 특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삼성에서 새롭게 내놓은 신상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모델 라인의 특징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드디어 삼성의 신상 노트북 '갤럭시북 프로'와 '갤럭시 북 프로360' 그리고 '갤럭시 북 오디세이' 이렇게 3가지 모델이 론칭했습니다. 이온과 플렉스 모델이 출시된 지 반년도 안돼 이렇게 새로운 모델 라인이 다시 등장한데 있어 많은 분들이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이렇게 얼마 지나지도 않아 새로운 노트북 모델 라인을 새롭게 내놓은 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갤럭시 북 프로와 갤럭시 북 프로 360 모델의 주목해야 할 특징들을 일목요연하게 한 번 정리해보았으니 새롭게 노트북을 알아보시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굉장히 재미있으며 유용한 내용들로 가득할 거예요. 그러니 끝까지 재미있게 꼼꼼히 읽어주세요. 자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해보시죠.

 

갤럭시-북-프로-모델-라인-특징과-구매-혜택-썸네일
갤럭시-북-프로-모델-라인-구매-전-주목해야할-특징과-혜택-정리하기

 

목차

'Galaxy Book Pro' 모델의 주요 특징

'Galaxy Book Pro360' 모델의 주요 특징

사전 구매 혜택과 런칭 구매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구매처

마무리

 

'Galaxy Book Pro' 모델의 주요 특징

갤럭시 북 프로(Galaxy Book Pro) 모델의 주요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이전 모델 갤럭시 북 이온 모델을 잇는 후속작 모델 라인이라고 이해해주시면 편할 것 같네요.

1. 색상

갤럭시-북-PRO-GPU-외장형-모델-미스틱-블루와-실버의-모습
갤럭시-북-PRO-GPU-외장형-색상
갤럭시-북-PRO-GPU-내장형-모델-미스틱-블루와-실버-그리고-핑크-골드의-모습
갤럭시-북-PRO-GPU-내장형-색상

'Galaxy Book Pro' 모델의 색상은 GPU 외장형의 경우 미스틱 실버미스틱 블루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GPU 내장형의 경우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그리고 미스틱 블루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2. 인치

갤럭시북 프로의 인치수는 13.3인치와 15.6인치 이렇게 2가지 인치 수로 나뉘어 론칭했습니다.

3. 디스플레이와 해상도

갤럭시-북-PRO-모델의-디스플레이-화면-모습
갤럭시-북-PRO-모델의-AMOLED-FHD-해상도의-디스플레이

16 : 9 비율의 화면 구성을 취하고 있으며 화질면에서 최고라 할 수 있는 AMOLED 디스플레이가 컬러 볼륨 120% 적용되어 탑재되었습니다. 해상도는 13.3인치 15.6인치 모두 FHD 해상도가 탑재되었고요. AMOLED 디스플레이가 선사하는 뚜렷한 명암비와 빠른 반응속도가 과거에 비해 더 훌륭한 화질로 사진이나 영상 콘텐츠 감상을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 또는 영상 작업 시에도 색채가 굉장히 이쁘고 실제로 보는 색감을 거의 정확하게 잡아내기에 굉장히 집중도 있고 몰입감 있게 이루어지게 한다는 점에서 굉장히 기대되더라고요. 실제로 갤럭시 북 프로 모델 라인업을 구경할 기회가 있었는데 생생함과 몰입도가 정말 깔끔했고 풍성한 느낌을 주었으며 과거 삼성 노트북 모델 라인 출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새롭게 내놓은 데에는 이러한 삼성의 자신감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어렵지 않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블루라이트를 낮춰 Eye-care도 가능하도록 신경 썼다고 하니 작업을 오래 하시는 분들의 눈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4. 두께와 무게

두께는 외장형의 경우 약 13.3mm, 내장형의 경우 11.7mm의 얇은 두께로 굉장히 샤프하고 깔끔한 느낌을 뿜어내고 있으며 무게는 내장 그래픽 모델의 경우 약 1.05kg, 외장 그래픽 모델의 경우에는 약 1.15kg의 가벼운 무게로 LG 그램과 비교해서도 전혀 뒤떨어짐 없는 휴대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사이즈 대비 굉장히 얇고 가볍기에 특히나 대학생이나 회사원 또는 프리랜서 분들처럼 노트북을 외부로 들고 다니실 일이 많으신 분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라 할 수 있는 무게 논란을 말끔하게 잠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5. 좌우측 단자 구성

갤럭시-북-PRO-모델의-좌측과-우측을-보여주는-모습
갤럭시-북-PRO-모델의-좌우측-단자-구성

좌측에는 HDMI 단자 1개, USB-C 타입 단자 1개, 썬더볼트 4 단자 1개 이렇게 총 3개의 단자가 있고요. 우측에는 3.5 이어폰 단자 1개, USB-A 단자 1개, microSD 단자 1개 이렇게 총 3개의 단자가 있습니다.

6. 구성품

구성품은 'Galaxy Book Pro' 노트북, 65W를 지원하는 충전 어댑터, USB-C to 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충전 어댑터 사이즈가 기존 대비 약 52% 작아져 다른 갤럭시 기기도 충전하기에도 편해 굳이 여러 어댑터를 들고 다닐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7. 배터리

1회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기술로 배터리 방전에 대한 부담 없이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작업이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30분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 가능한 고속충전 기능이 있다는 점도 급하게 배터리가 부족해서 충전하실 일이 있으신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하며 실용적일 것 같더라고요.

8. 스토리지의 확장성

갤럭시-북-PRO-모델에-NVMe-SSD와-microSD를-모두-추가한-예상-모습을-보여주는-사진
갤럭시-북-PRO-모델의-용량-확장

microSD 추가나 39.6cm 모델에 한해 가능한 NVMe SSD 추가를 통해 스토리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간편하고 쉽게 저장 공간을 늘릴 수 있고 보다 안전하고 용량에 대한 부담없이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할 수 있겠습니다.

9. 키보드

터치패드가-커지고-지문인식-버튼이-우측-상단으로-이동해서-Shift키가-정사이즈로-커진-갤럭시-북-PRO-모델의-키보드-모습
갤럭시-북-PRO-모델의-키보드

넓게 곡선화된 커브드 키 캡으로 인해 정확하고 편안하게 타이핑이 가능할 것입니다. 트랙패드 또한 정말로 커지고 쫀쫀한 터치감을 자랑하는데요. 덕분에 보다 효율적이고 기분 좋게 작업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더라고요.

1mm-깊이로-키보드-버튼이-눌리는-모습을-보여주는-모습
1mm-두께의-가위식-키보드

또한 이번 갤럭시 북 프로 모델은 1mm 두께의 가위식 메커니즘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키감 또한 굉장히 개선되어 사용하는데 있어 더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고요.더불어 과거 갤럭시북 이온과 플렉스 모델 키보드에서 정말 말이 많았던 우측 [Shift] 키의 사이즈가 원 사이즈대로 커졌고 당시 [Shift] 키우측 옆에 있어 [Shift] 키 사이즈 불만에 한 몫했던 지문 인식키도 우측 상단으로 올라갔답니다.

 

 

 

'Galaxy Book Pro360' 모델의 주요 특징

갤럭시북 프로360(Galaxy Book Pro360) 모델의 주요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이전 모델 갤럭시 북 플렉스 모델을 이어받는 후속작 모델 라인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이해하시기 쉬울 것 같은데요.

1. 색상

갤럭시-북-PRO360-모델-미스틱-네이비-실버-그리고-브론즈의-모습
갤럭시-북-PRO360-모델의-색상

'Galaxy Book Pro360' 모델의 색상은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그리고 미스틱 브론즈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 인치

갤럭시북 프로360 모델의 인치수는 13.3인치와 15.5인치 이렇게 2가지 인치 수로 론칭되었습니다.

3. 360도 디스플레이 힌지를 회전시킬 수 있는 2 In 1 노트북

갤럭시-북-PRO360-모델의-힌지를-회전시킨-모습
갤럭시-북-PRO360-모델의-디스플레이-회전

'360'이라는 이름에서 짐작하실 수 있듯이 360도 디스플레이 힌지가 돌아가는 2 in 1 노트북 쉽게 말해 노트북과 태블릿 PC를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녀석이라 할 수 있겠어요. 또한 일정 각도 이상을 회전하면 상하 반전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보다 편하게 노트북 기능과 태블릿 PC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360도 범위 내에서 원하는 정도로 디스플레이 회전이 가능하므로 무조건 360도 회전만 해서 바닥에 놓고 쓸 필요 없이 세워서도 써가며 영상을 시청하거나 PPT 발표에 사용하는데 그 활용성이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겠어요.

4. 터치와 S펜 사용 가능

갤럭시-북-PRO360-모델을-S펜과-손가락-터치로-이용하고있는-모습
S펜과-터치가-가능-사용-방식

디스플레이 액정을 태블릿 PC처럼 터치하거나 그립감이 실제 펜처럼 편안한 S펜을 이용해 명령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콤이나 S펜을 지원하는 와콤 모듈을 탑재하고 있어 갤럭시 노트나 갤럭시탭의 S펜을 갤럭시 북 프로360에서도 그대로 인식시켜 사용할 수 있답니다.

5. 디스플레이와 해상도

갤럭시-북-PRO360-모델의-디스플레이-화면-모습
갤럭시-북-PRO360-모델의-FHD-해상도를-출력하는-AMOLED-디스플레이

1920 X 1080, 16 : 9 비율의 FHD 광시야각 AMOLED 디스플레이로서 색감 표현과 명암비 모두 현존 최고의 표현력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컬러 볼륨 120%가 적용된 AMOLED 디스플레이가 뿜어내는 그 생생함과 명암비 그리고 응답속도의 시원시원함은 얼마 전 실제로 봤을 때 정말 지금까지 보기 힘든 느낌의 생동감과 몰입도를 보여주는지라 삼성 노트북 기술의 발전 정도에 적잖이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더불어 블루 라이트를 낮춰 눈 피로도에 신경 쓰는 Eye-Care 기능까지 있다고 하고 또 영상 위주의 용도에서 가장 선호되는 16 : 9 비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화면 비율에 있어서도 굉장히 대중적인 화면 비율을 자랑하고 있네요.

6. 두께와 무게

두께는 13.3인치의 경우 11.5mm, 15.6인치의 경우 약 11.9mm로 12mm가 채 안 되는 굉장히 엣지있는 디자인이며 무게는 13.3인치의 경우 1.04kg, 15.6인치의 경우 약 1.39kg으로 노트북 용도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휴대용의 측면에서 볼 때 하루 종일 들고 다녀도 크게 부담 없이 정말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겠습니다. 정말 사이즈 대비 무게가 정말 가볍게 나온 게 장점인 노트북인 것 같아요.

7. 좌우측 단자 구성

갤럭시-북-PRO360-모델의-좌측과-우측의-모습
갤럭시-북-PRO360-모델의-좌우측-단자-구성

좌측에는 USB-C 타입 단자 1개와 썬더볼트 4 단자 1개 이렇게 총 2개의 단자가 있고 우측에는 USB-C 타입 단자 1개, microSD 단자 1개 그리고 3.5 이어폰 단자 이렇게 총 3개의 단자가 있답니다.

8. 구성품

구성품은 'Galaxy Book Pro360' 노트북, 65W를 지원하는 충전 어댑터, USB-C to C 케이블, USB-C to HDMI 젠더, USB-C to USB-A 젠더 그리고 S펜이 들어 있어요.

9. 배터리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한 용량의 배터리로 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작업이 가능하겠고요. 또한 30분 충전으로 최대 8시간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 스토리지의 확장성

갤럭시-북-PRO360-모델을-NVMe-SSD와-micro-SD를-모두-삽입한-예상-모습을-나타낸-모습
갤럭시-북-PRO360-모델의-용량-확장

NVME SSD나 micro SD의 추가를 통해 비교적 쉽게 스토리지 확장을 함으로써 간편하게 저장 공간을 늘려 데이터 저장

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11. 키보드

우측-상단으로-지문인식-버튼이-이동하여-Shift키가-기존-모델보다-커지고-트랙패드의-사이즈도-예전보다-더-커진-갤럭시-북-PRO360-모델의-키보드-모습
갤럭시-북-PRO360-모델의-키보드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넓은 커브드 캡으로 보다 정확하고 편안하게 타이핑이 가능하며 트랙패드의 사이즈 또한 애플 맥북과 같이 굉장히 큼지막하니 시원시원해서 그 활용성이 더욱 높아졌고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을 도울 수 있다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과거 갤럭시 북 이온과 플렉스 모델에서는 우측 [Shift] 키와 지문인식 버튼이 함께 연이어 붙어 위치한 키보드 배열 방식을 취해서 우측 [Shift] 키가 너무 작았고 그에 따라 아무리 잘 사용하지 않는 키라 할지라도 분명히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 키 사이즈가 왜 이렇게 작냐는 불만이 나오기도 했죠. 하지만 이번에는 그런 불만을 개선해 우측 [Shift] 키 사이즈도 원래대로 크게 개선이 되었고 지문인식 버튼도 우측 상단에 별도로 구성해놓아 로그인도 안전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 과거의 불편함 들을 말끔하게 해소시켜주었습니다.

키보드-버튼을-뜯어내서-가위식-키보드의-내부-모습을-보여주는-모습
가위식-메커니즘을-취하고있는-키보드

갤럭시 북 프로 모델과 마찬가지로 1mm 두께의 가위식 키보드 방식을 도입해서 타건감이 굉장히 편하고 좋아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라는 반응이 일반적일 것으로 기대되고있고요. 

 

 

 

사전 구매 혜택과 런칭 구매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구매처

사전 구매 혜택과 런칭 구매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구매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번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 프로 모델라인의 사전 구매 혜택 기간은 2021년 4월 29일부터 2021년 5월 10일까지이며 런칭혜택 제공 기간은 2021년 5월 14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입니다.

1. 가격 대비 혜택이 정말 혜자입니다.

단독 특가 혜택

카드사별로 상이하지만 최대 10%의 카드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사전 구매 혜택

ㄱ. 갤럭시 북 프로 모델 라인 구매 시 갤럭시 버즈 바이올렛 색상으로 증정합니다.

ㄴ. 사전 구매 후 중고 노트북 반납 시 갤럭시 북 프로 모델의 경우 10만원, 갤럭시북 프로360 모델의 경우 15만원의 추가 특별 보상금이 지급됩니다.

ㄷ. 갤럭시북 프로 모델 라인 구매 시 'SAMSUNG CARE+' 6개월권을 증정합니다.

런칭 구매 혜택

ㄱ. 호텔신라 트레이너와 함께 홈 피트니스로 요가, 필라테스, 댄스 등의 실시간 운동 영상과 VOD를 즐길 수 있는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직 3개월 체험권을 제공합니다.

ㄴ. 대성 마이맥, 스카이에듀의 수능 및 내신 패키지 그리고 다락원의 외국어 학습 및 IT/자격증 강의까지 모두 수강할 수 있으며 스카이에듀와 베어유 클래스 할인 혜택이 포함된 삼성 에듀 최대 1년 무료 수강권을 제공합니다.

ㄷ. '곰 캠 프로'와 '곰 믹스 프로'라는 영상 녹화 및 편집 프로그램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갤럭시 북 PRO360'에 한정해서는 '클립 스튜디오'라는 드로잉, 웹툰 제작 소프트웨어 1년 무료 이용권까지 제공합니다.

ㄹ.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 '멜론' 3개월 무료 이용권, '폴인' 100일 무제한 이용권, Seezn' 90일 무료 체험권과 같은 제휴 콘텐츠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혜택은 이제 다들 하실만한 분은 아시겠지만 이벤트 기간에나 받을 수 있는 정말 좋은 혜택이랍니다. 다음 모델 출시 때에는 모델 가격 정도만 다운될 뿐 이와 같은 추가적인 혜택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이왕 노트북을 알아보시고 구매하실 마음을 먹으셨다면 이런 기회에 구매하시는 게 추후 돌이켜볼 때 후회 없는 선택이랍니다.

2. 배송과 관련한 CS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판매처입니다.

혹시 모를 배송과 관련한 CS를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해결해주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담당 회사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를 맡기고 담당해왔던 해당 판매처에서의 서비스 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나 이러한 판매 초기 이벤트 기간 동안의 폭발적인 물량을 감당할 수 있는 판매처는 국내 거의 유일무이하며 그동안 저 포함 많은 분들이 이용해왔습니다.

3. 이벤트 기간동안의 재고 관리 및 입고 능력이 우수합니다.

이러한 이벤트 기간동안 정말 폭발적인 물량이 나가는 만큼 재고 소진이 굉장히 빨리되는 만큼 물량을 다시 보충하는 능력도 중요한데 제가 추천드리는 판매처는 그러한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그래서 혹시나 재고가 소진되더라도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물건이 재입고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스틱-실버-색상의-갤럭시-북-프로-모델의-트랙패드를-사용하고있는-모습
갤럭시-북-프로-모델-라인-직접-만져보고-이용해보기

갤럭시 북 프로 모델 라인 구경하고 이용해보기

 

갤럭시 북 프로360 모델 라인 구경하고 이용해보기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에서 새롭게 내놓은 신상 노트북 갤럭시북 프로 모델 라인의 특징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갤럭시북 프로 모델 라인 노트북이 정말 훌륭하게 잘 나온 것을 직접 보고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요즘 노트북 알아보시고 계신 분들 있지 않으실까 해서 추천드리고자 하는 마음과 도움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상세하게 주요 특징들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자 기기 같은 경우에는 결국 뒤돌아보면 이런 이벤트 기간 혜택이 있을 때 구매하는 게 따져보면 이득이니 노트북 그중에서도 삼성 노트북 알아보고 계시다면 이번 라인업 정말 대박이니 후회하지 말고 이벤트 혜택 빠짐없이 모두 누려가며 성공 구매하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삭제하는 방법 PC와 모바일 구별해서 알아보기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삭제하는 방법 PC와 모바일 구별해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탈퇴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PC와 모바일 기기를 구별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SNS로 인스타그램 다들 하나씩 있으실 텐데요. 운영을 하시다 보면

rokggu.tistory.com

맥세이프 카드 지갑 정품 애플 아이폰 12 프로 캘리포니아 포피(California Poppy) 구매 후기

 

맥세이프 카드 지갑 정품 애플 아이폰 12 프로 캘리포니아 포피(California Poppy)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아이폰 12 프로 정품 맥세이프 카드 가죽 지갑 캘리포니아 포피(California Poppy) 구매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구매 직후 바로 리뷰하기보다

rokggu.tistory.com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Stop 매도 거래 방법 알아보기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Stop 매도 거래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에서 'Stop'이라는 매도 거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요즘 주식 열풍 이다해 서 주식을 하시는 분들을 이전에 비해 정말 많이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