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서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맥북은 트랙패드 효율성의 묘미가 정말 노트북 최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본인에 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으므로 그 매력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드래그와 관련된 기능 설정인데요. 마우스 커서로 영역을 잡거나 앱 아이콘을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트랙패드를 클릭한 상태에서 적절한 방향으로 끌어주는 방법을 사용하겠지만 손가락에 불필요하게 힘을 주기 때문에 반복되다 보면 굉장히 비효율적이며 제한된 트랙패드의 공간 영역이라는 한계 때문에 드래그하는 거리가 멀 경우 중간에서 한 번 멈추고 다시 하거나 왼손까지 써야 하는 문제를 낳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세 손가락으로 아주 편하고 쉽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영역 잡기나 앱 아이콘 이동 등의 드래그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니 설정 안 하신 분들은 꼭 설정하셔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맥북을 사용하시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그 방법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이란?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 설정 방법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 사용 방법
마무리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이란?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이란 말 그대로 트랙패드에서 클릭한 상태로 이동하여 드래그하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세 손가락을 동시에 접촉한 상태에서 이동함으로써 동일하게 드래그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손에 들어가는 힘이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불편함이 훨씬 줄어들며 비교적 먼 거리를 드래그해야 하는 상황에서 중간에 드래그를 한 번 멈춰야 하거나 나머지 한 손을 동반해서 드래그 작업을 이어가줘야 하는 등의 수고 없이 아주 쉽고 간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맥북 기능입니다.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 설정 방법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1. '시스템 환경설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손쉬운 사용' 앱을 실행해주세요.
3. 좌측 사이드 바에서 '동작' 카테고리의 '포인터 제어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4. 우측 화면 '트랙패드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드래그 활성화' 체크 박스에 체크해주시고 우측 단추를 눌러서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6.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 사용 방법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콘을 이동하시려고 하거나 열려있는 창을 옮기는 경우 또는 마우스 커서로 특정 영역을 잡고 설정하려는 경우와 같이 드래그하려는 상황에서 트랙패드에 세 손가락을 동시에 대고 움직여주시면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드래그 작업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맥북에서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기능을 알면 굉장히 유용하기에 안 쓰시는 분이 없으실 정도로 좋은 기능이지만 모르시면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조차 모르시는 경우가 있어서 이렇게 소개드렸는데요. 기존의 방식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편한 방법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하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기능이랍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을 알고 설정하시게 돼서 맥북을 앞으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