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이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강점 중 하나로 삼성 생태계에서의 연동성이 정말 끝내준다인데요. 그 우수한 연동성을 대표하는 기능 중 하나로 세컨드 스크린 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태블릿 PC를 노트북의 보조 모니터로 사용하여 정말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죠. 이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거나 그 기능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굉장히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내용이 펼쳐질 예정이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세컨드 스크린' 기능이란?
'세컨드 스크린' 기능의 활용성
마무리
'세컨드 스크린' 기능이란?
'Second Screen'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세컨드 스크린' 기능이란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 S7+'를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노트북의 보조 모니터로서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노트북 내에서 화면 분할 기능을 통해서 2가지 이상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그 방법 또한 유용한 경우가 많지만은 확실히 서브 모니터를 하나 이상 두고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보조 모니터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가 느낌이 엄연히 다르며 그 효율성 또한 비교가 안된다는 것을 단박에 이해하실 수 있죠. 그러므로 갤럭시 탭 S7과 S7+를 가지고 있는 유저분들의 경우 이번 삼성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까지 이용하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태블릿 PC를 보조 모니터로 손쉽게 이용할 수도 있기에 다중 모니터의 장점을 극적으로 끌어올려 언제 어디서나 체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갤럭시 탭 S7 또는 S7+의 활용성 또한 높일 수 있는 기능이라 할 수 있겠네요.
'세컨드 스크린' 기능의 활용성
'Second Screen' 기능의 활용성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1. 휴대성의 우수성으로 인한 공간 제약의 탈피
무게가 1kg을 살짝 넘는 아주 가벼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휴대성에 갤럭시 탭 S7 또는 S7+의 휴대성이 시너지 효과를 이루어 '세컨드 스크린' 기능으로 만나게 되면 작업 공간이 사무실이든 카페든 야외든 어디라 할지라도 손쉽게 연결하여 작업이 가능합니다.
2.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 없는 무선 연결
'세컨드 스크린' 기능은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와 갤럭시 탭 S7 또는 S7+간 연결을 위한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아 외부에서 작업을 할 시 케이블을 들고 다녀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으며 기기만 준비되어 있다면 인터넷 연결도 필요 없이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라는 기술로 바로 무선 연결하여 'Second Screen' 기능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3. 갤럭시 북 프로 모델을 터치나 S펜으로 이용 가능
갤럭시 북 프로 모델은 갤럭시 북 프로360과 달리 기본적으로 터치와 S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북 프로 모델과 갤럭시 탭 S7이나 S7+를 '세컨드 스크린' 기능으로 연결시켜 갤럭시 북 프로 모델의 화면을 태블릿 PC 화면으로 이동시켜 출력한다면 갤럭시 북 프로를 손가락으로 터치하며 사용할 수도 있고 S펜으로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려보는 경험도 가능합니다.
4. 'Duplicate' 모드로 서로 다른 기기에 동일한 화면 출력이 가능
'Duplicate' 모드를 이용하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화면과 갤럭시 탭 S7 또는 S7+의 화면을 동일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족이나 지인 또는 연인과 함께 '세컨드 스크린'으로 연결된 두 기기 각각으로 영화나 유튜브 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동시 출력하여 즐기거나 과제나 발표 시에도 동시에 서로 다른 두 기기로 동일한 화면을 보며 토론이나 의견 교환을 해가며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겠습니다.
5. 'Extend' 모드로 화면을 더욱 폭넓게 이용 가능
'Extend' 모드를 이용해서 각각의 기기 화면에서 서로 다른 작업물을 띄워 화면을 보다 넓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화면에는 인터넷 강의를 띄워놓고 갤럭시 탭 S7 또는 S7+ 화면에는 수업 자료 문서를 띄워 필기나 타이핑을 하면서 강의를 수강할 수도 있는 것이고 한 화면에는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띄워놓고 다른 화면에는 유튜브 영상을 띄어놓아 인터넷 서칭을 하면서 동시에 유튜브 콘텐츠 감상도 가능할 것입니다.
새롭게 런칭한 삼성 갤럭시 북 프로 모델 신상 노트북 라인업 주목해야 할 특징 알아보기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가 새롭게 나오면서 그 반응이 정말 뜨거운데요. 그래서 이번에 론칭하면서 눈여겨볼만한 기능 중 '세컨드 스크린' 기능에 대해서 다루어봤습니다. 멀티 태스킹을 하면서 화면 분할보다 다중 모니터 기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다중 모니터 기능을 선호하시거나 이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Second Screen' 기능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는 내용의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