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카카오톡 친구가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자신을 카카오톡 친구가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신이 특정 카카오톡 친구에 의해 차단됐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친구와 다툴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다투고 나서 화해하기 위해 사과의 메시지를 보내 놓고 확인해보면 읽음 표시가 사라지지도 않고 참 여러 가지 생각이 들게 되는 상황이 연출되곤 합니다. 물론 친구가 오랜 시간 동안 감정을 추스르고 뒤늦게 카카오톡을 확인하면 다행이지만 수신차단을 했는지 자연스럽게 걱정하게 되죠. 그래서 카카오톡 친구가 자신을 차단했는지를 확인해볼 필요가 발생하는데요. 이 방법을 몰라서 혹은 잘못해서 친구에게 괜히 메시지 같은 것이 갈까 봐 지레 겁을 먹고 확인을 못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평소 특정 카카오톡 친구가 자신을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해보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합니다.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자신을-카카오톡-친구가-차단했는지-여부를-확인하는-방법-썸네일
카카오톡에서-자신을-차단했는지-여부-확인하기

 

목차

자신을 특정 카카오톡 친구가 차단했는지 여부 확인하는 방법

마무리

 

자신을 특정 카카오톡 친구가 차단했는지 여부 확인하는 방법

자신을 특정 카카오톡 친구가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사람들 중 자신을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의 연락처를 삭제해줍니다.

  • 추후 복원을 염두에 두고 바로 삭제하기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메모 후 삭제해주세요.
  • 이후의 설명부터는 자신을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카카오톡 친구를 편의상 'A'라 칭하겠습니다.

2.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세요.

3. A를 검색해주세요.

  •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공통적으로 '친구'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가며 직접 찾아줄 수도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 및 윈도우 PC 버전 기준으로 '친구' 화면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의 '통합 검색' 버튼을 눌러준 뒤 나오는 상단 '(이름) 검색'이라는 입력란에 A의 카카오톡 이름 일부 또는 전체를 입력하면 나오는 검색 결과의 '친구' 카테고리에서 A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 맥 운영체제 PC 버전 기준으로 '친구' 화면 상단 '이름으로 검색'이라는 입력란에 A의 카카오톡 이름 일부 또는 전체를 입력하면 나오는 친구 항목 중 'A'를 찾는 것도 방법입니다.

4. A 항목을 모바일 버전에서는 1초 정도 꾹 눌러주시고 PC 버전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주세요.

5. '차단' 항목을 눌러서 A를 차단해주세요.

6.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모바일 버전 기준으로 우측 상단에 위치해있고 PC 버전 기준으로는 좌측 사이드바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 PC 버전에서는 '설정' 아이콘을 누르는 것에 뒤이어 '설정' 항목을 선택하는 과정까지 진행해주세요.

7. 모바일 버전 기준으로 '친구 관리' 항목을 선택해주시고 PC 버전에서는 좌측 사이드바에서 '친구'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8. '친구 관리' 카테고리에서 '차단 친구 관리' 항목을 눌러줍니다.

9. 친구' 카테고리에서 5번 단계에서 차단한 A 항목 우측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10. '차단 관리' 창에서 '차단 해제' 항목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1. '친구' 화면 '추천 친구'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항목을 눌러 A가 자신을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추천 친구 목록에 A가 등장하면 A는 자신을 카카오톡에서 차단하지 않은 것이고 반대로 나오지 않으면 A는 자신을 카카오톡에서 차단한 것입니다.

이로써 자신을 특정 카카오톡 친구가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자신이 특정 카카오톡 친구에 의해 차단됐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평소 다투었거나 서먹한 관계의 특정 친구가 자신을 카카오톡에서 차단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본인 스스로 확인하고 검증해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나름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친구가 자신을 차단했는지 확인해보고 싶으셨지만 그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M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과 3세대 11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독 사항

 

M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와 3세대 11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필독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과 'M1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모델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할 내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애플에서 출시한 제품

rokggu.tistory.com

M1 아이맥(iMac) 24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독 사항

 

M1 아이맥(iMac) 24형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할 필독 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컬러풀한 색감과 완벽한 디자인 그리고 애플 최고의 M1칩 기술로 재탄생한 완전 핫템 'M1 아이맥(iMac) 24형'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애플의 신제품이

rokggu.tistory.com

카카오톡 PC 버전 자동 로그인 설정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와 맥 구분해서 정리하기

 

카카오톡 PC 버전 자동 로그인 설정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와 맥 구분해서 정리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윈도우와 맥 운영체제로 구분해서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