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강제 종료 에러 현상 해결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안드로이드 앱 강제 종료 에러 현상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와 같이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네이버'나 '카카오톡'과 같이 앱들이 자동으로 강제 종료되는 에러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휴대폰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되면서 강제로 자동 종료되는 버그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강제 종료되는 이 버그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통해 불편함을 겪으셨던 분들이 많은 도움받으셨으면 해서 이렇게 포스팅해봅니다.

 

안드로이드-휴대폰-앱-강제-종료-현상-해결법-썸네일
안드로이드-휴대폰-앱-강제-종료-현상-해결하기

 

목차

안드로이드 앱 강제 종료 버그 현상

안드로이드 앱 강제 종료 에러 현상 해결 방법

마무리

 

안드로이드 앱 강제 종료 버그 현상

대한민국에서 갑작스럽게 안드로이드 앱이 강제로 종료되는 에러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네이버' 앱이나 '카카오톡' 앱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실행하면 바로 강제 종료되는 이상한 오류 현상인데요. 대한민국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는 일본에서도 '야후'나 '라인' 그리고 '구글' 등의 앱이 열리지 않거나 열려도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아직 정확하게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안드로이드 시스템 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는 과정에서 이러한 앱 강제 종료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안드로이드 앱 강제 종료 에러 현상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앱 강제 종료 에러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1.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상단 검색창 좌측 부분에 3선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내 앱/게임'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앱 목록 중 'Android 시스템 WebView'라는 앱을 클릭해주세요.

5.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휴대폰을 재부팅해주세요.

이로써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앱이 강제로 종료되는 버그 현상을 해결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Android 시스템 WebView'라는 앱을 제거해도 앱 자체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발생한 최신 업데이트 버전만 제거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와 같이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네이버나 카카오톡과 같이 앱들이 자동으로 강제 종료되는 에러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갑작스러운 이러한 에러 현상에 대해서 많은 불편함을 겪으셨던 분들 계실 텐데 이 포스팅을 통해 빠르게 해결하시는데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티맵 유료화 소식과 그에 대한 대비책 2가지 소개

 

티맵 유료화 소식과 그에 대한 대비책 2가지 소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민국 운전자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티맵(T map)'의 유료화 소식과 그에 대한 현실적인 대비책 2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SK 텔레콤 고객들에게는 '

rokggu.tistory.com

맥북 에어 M1 2021 언박싱과 구매 후기

 

맥북 에어 M1 2021 언박싱과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 에어 M1 2021 스페이스 그레이 제품 후기에 대해서 들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애플 최초의 가성비 제품이다 해서 소위 앱등이들 사이에서 맥북 에어 M1 참 인기

rokggu.tistory.com

크롬에서 글자 중복 입력 오류 버그 현상 해결하는 방법

 

크롬에서 글자 중복 입력 오류 버그 현상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글자가 중복 입력되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이용 시 검색창과 같은 영역에 글자를 입력하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