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과 같은 MacOS에서 스크린샷으로 캡처한 사진 이미지를 저장하는 경로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acbook을 이용해 디스플레이 화면 상에 보이는 영역의 전체 또는 일부를 캡처해 사진 파일로 남기실 텐데요. 막상 이 스크린샷 이미지가 저장되는 기본 경로가 본인이 편한 위치가 아니라 들어갔다 다시 옮겨주는 과정을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설정 과정을 거치면 이러한 비효율적인 과정 없이 원하는 위치에 캡처 사진을 저장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평소 맥북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스크린샷 사진이 저장되는 위치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이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꼼꼼히 봐주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Macbook 캡처 이미지 저장 위치 설정 방법
1. [Command] 키와 [Shift] 키, 그리고 숫자 [5] 키를 동시에 눌러 스크린샷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세요.
2. 아래쪽 메뉴바에서 '옵션' 탭을 클릭합니다.
3. '다른 위치' 항목을 눌러 선택합니다.
4. 'Finder' 창이 나오면 스크린샷 작업 직후 해당 사진 파일이 저장되었으면 하는 경로로 들어갑니다.
- 별도로 폴더를 생성해 만들어 준 뒤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5.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로써 맥북에서 스크린샷 사진이 저장되는 경로를 바꾸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 과정을 거친 뒤 1번 과정부터 2번 과정까지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변경된 캡처 이미지 저장 경로에 체크 표시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맥북과 같은 MacOS에서 스크린샷으로 캡처한 사진 이미지를 저장하는 경로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스크린샷 작업 이후에 기본 설정된 저장 경로가 맘에 들지 않아 매번 다른 위치로 바꿔주는 과정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알면 별거 아니지만 Macbook을 처음 이용하시거나 맥 운영체제에 익숙지 않으시면 난감하실 수 있을 내용이기에 이번 기회에 필요하셨던 분들은 천천히 따라하시면서 적용을 완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맥북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캡처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는 경로를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Final Cut Pro X 10.6.1 영구 정품 인증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Final Cut Pro X 10.6.1 영구 정품 인증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Final Cut Pro X 10.6.1 영구 정품 인증이 완료된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 X는 MacOS 전용 동영상 편집 프로
rokgg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