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에서 부팅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설정함으로써 사용하는 컴퓨터 PC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Windows 10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요. 물론 이 중에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도 있지만 굳이 실행이 이루어져 PC 속도를 느리게 하는 소프트웨어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자동 실행이 진행되지 않도록 조절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부팅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막상 부팅이 이루어질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이를 꺼주는 작업을 진행하려 하면 그 방법을 몰라 난감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평소 윈도우 10을 부팅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꼼꼼하게 봐주시고 그래도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Windows 10 부팅 진행 시 자동 시작 프로그램 차단 설정 방법
마무리
Windows 10 부팅 진행 시 자동 시작 프로그램 차단 설정 방법
윈도우 10을 부팅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차단 설정하여 컴퓨터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작업 관리자' 앱을 실행합니다.
- 하단 작업표시줄 좌측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른 뒤 '작업 관리자'를 입력하여 검색 결과로 나온 해당 항목을 눌러 실행할 수 있습니다.
- [Ctrl] 키와 [Alt] 키, 그리고 [Delete] 키를 동시에 눌러준 후 '작업 관리자' 항목을 눌러 실행도 가능합니다.
- 아래 작업표시줄 빈 공간 임의의 지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한 뒤 '작업 관리자' 항목을 선택함으로써 열 수도 있습니다.
2. '작업 관리자' 창 상단 메뉴 바에서 '시작프로그램' 카테고리 탭을 선택합니다.
3. '이름' 항목에서 Windows 10 부팅 시 자동 실행되지 않았으면 하는 항목을 클릭해 선택합니다.
4. 우측 하단에 존재하는 '사용 안 함' 버튼을 눌러줍니다.
- 차단을 원하는 프로그램이 여러 개인 경우 3번 단계부터 4번 단계까지를 동일하게 반복해줍니다.
이로써 윈도우 10을 부팅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차단 설정하여 PC 속도를 높이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윈도우 10에서 부팅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설정함으로써 사용하는 컴퓨터 PC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Windows 10을 이용하다가 컴퓨터 시작 시 부팅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거나 바탕화면이 떠도 자동 실행 프로그램 때문에 속도가 느린 경험을 하셨던 분들이시라면 이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설정을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PC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실용적이라는 생각입니다. 평소 윈도우 10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부팅 시마다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 자동 시작되는 소프트웨어를 차단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