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8 또는 울트라, SE2 등에서 타이머 앱 기능을 이용해서 일정 시간이 지나고 자동으로 알림을 받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pple Watch를 이용하다 보면 특정 시간 후에 회의가 있거나 전화를 걸어줘야 하는 등의 스케줄이 정해질 때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시간까지 집중하여 예의 주시하고 있어도 되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현재 일에 집중하면서 동시에 약속 시간까지 신경 쓰기가 불편할 수 있을 텐데요. 그럴 때는 타이머 기능을 이용한다면 설정한 시간 후에 워치에서 벨소리나 진동으로 알림을 주기 때문에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몰두는 물론이고 시간 관리까지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평소 애플워치 8 혹은 울트라 또는 SE2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일정 시간 후에 착용한 워치에서 알림을 줘서 시간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니 끝까지 꼼꼼히 봐주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Apple Watch 타이머 알림 받기 설정 방법
1. 착용한 애플워치 오른쪽 측면 윗부분에 존재하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타이머' 앱 아이콘을 눌러 실행해주세요.
- '타이머' 앱은 주황색 바탕에 10시 방향의 시침이 가리키고 있는 그림의 아이콘입니다.
3. '사용자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4. 현시점 기준으로 알림이 울렸으면 하는 시간을 설정해주세요.
- '시', '분', '초'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터치 방식의 선택이 가능하지만 우측면 상단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돌려 설정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더 편하다는 생각입니다.
5. 오른쪽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애플워치에서 타이머 앱을 통해 일정 시간 후에 자동으로 알림이 벨소리나 진동으로 울리도록 설정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3번 단계에서 스크롤을 내려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시간 목록에서 원하는 시간 항목을 터치해 알림 시간을 설정해 보다 빠른 타이머 기능도 사용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워치 8 또는 울트라, SE2 등에서 타이머 앱 기능을 이용해서 일정 시간이 지나고 자동으로 알림을 받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Apple Watch를 착용하신 분들 중 특정 시간 이후에 꼭 다른 업무를 진행해야 하거나 누군가와의 약속이 있는 등의 이유로 시간을 예의 주시해야 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사용 방법도 간편하고 현재 집중하던 일에 보다 더 효율적으로 몰입하면서도 약속 시간을 관리할 수도 있으므로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내용을 천천히 따라하시면서 방법을 익혀두시고 자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애플워치 8 혹은 울트라 또는 SE2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원하는 시간 이후에 벨소리나 진동으로 알림이 울리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애플워치 울트라 SOS 긴급구조 사이렌 측면 버튼 누르기 설정 방법
애플워치 8 울트라 카카오페이 카드 포인트 상품권 결제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