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승인 받기 위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승인 받기 위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승인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 한다거나 월급 전 급하게 소액 현금이 필요한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으면서도 모바일로 간단하게 비상금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제1 금융권 인터넷 은행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이 아닐까 싶어요. 케이 뱅크를 포함한 여러 인터넷 은행 중 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 뱅크에서 1분도 안 걸리는 심사시간으로 비상금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굉장히 현실적이면서도 가끔씩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 생각하는데요. 마이너스통장과 같이 체크카드로 입출금해가며 사용하는 방식도 너무 간단하고 쉬워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는 현금서비스와 같은 방법을 이용할 필요도 없고 안전해서 급하게 소액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확신하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주시고 그대로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해볼게요.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승인을-위한-상품-정보와-모바일-비대면-신청-방법-썸네일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정보-및-신청-방법-알아보기

 

목차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정보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마무리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정보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은 제1 금융권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뱅크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만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1분 정도 남짓의 심사시간을 소요하면 최대 300만 원까지의 소액을 대출해주는 상품으로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출된 금액에 한해 이체는 당연한 것이고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를 통해 ATM 기기에서 손쉽게 출금하거나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대상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의 가입 대상은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아래 6가지 조건을 만족하기만 하면 됩니다.

1. 서울보증보험(주)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2. 연체나 부도 등의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3.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4. 카카오 뱅크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5.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6.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신청 가능 시간

365일 어느 날이라도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 내에 언제든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이며 추가 연장이 필요하다면 대출 만기 전 별도로 신청을 완료해야 하고 연장 신청에 대한 심사 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겠습니다.

상환 방법

상환 방법은 매달 대출액에 대한 이자만 지정된 납부일에 맞춰 납부하다가 대출 만기 시 대출액 전액과 만기 시점 미납 이자를 납부하는 만기 일시 상환 방식이며 대출 기간 중에 언제든 중도 상환이 가능하고 중도 상환 해약금 비용 또한 없습니다.

대출 종류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의 대출 종류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장에 대출 신청한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대출 기간 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그리고 그 한도 범위 내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죠. 따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별도로 이자가 부여되지 않으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매월 납부일에 이자가 자동 납부되는 방식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 내에 언제든 상환해가며 한도를 복구시킬 수 있고 대출 한도 범위 내에서라면 언제든 재사용 또한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연 0.945%와 가산금리 최소 연 2.346%에서 최대 연 12.517%의 합에서 우대금리 연 0.100%를 뺀 차로서 결과적으로 최소 연 3.191%에서 최대 연 13.462% 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 금융채 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경되기 때문에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으며 만기 도래 시 변동주기에 자연스럽게 속함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결과적으로 대출금리 또한 변할 수 있겠고요.
  •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나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정해지며 대출기간 도중에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 우대금리는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제공되고요.

연체금리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미납금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대출금리에 3%가 더해진 금리가 연체금리로 정해지고 최고 연 15%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인지세

인지세란 대출을 받기 위해 맺는 계약 즉, 대출거래약정에 의해 납부하는 비용으로 쉽게 말해 대출 계약과 관련한 과세 문서 작성 및 처리에 따른 비용인데요. 대출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인지세를 납부하지 않으므로 대출 최대한도가 300만 원인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또한 인지세는 납부하지 않는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모바일 비대면 방식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단, 카카오 뱅크에서 본인 인증을 통해 계좌 개설을 완료하셨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1. 모바일 기기에서 '카카오 뱅크' 앱을 실행해주세요.

2. 하단 메뉴바 중 4개의 사각형이 모여 하나의 큰 사각형을 이룬 모양의 '상품/서비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상단 메뉴 중 '대출' 메뉴를 탭 해주세요.

4. '비상금 대출'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5.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가계대출 상품 설명서' 항목을 눌러준 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탭 합니다.

7. '필수 동의' 항목을 선택한 후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8. '개인(신용) 정보 조회 동의서(금융거래정보 조회용)' 항목을 탭 한 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대출 약정 만기일까지 우대금리 0.1%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 항목을 필수로 선택해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약관 전체 동의' 항목을 눌러주고 통신사를 선택한 뒤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10.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1. '비상금 계좌' 항목을 눌러 비상금을 충전할 계좌를 선택해주세요.

12. '대출 사용용도' 항목과 '대출 알림' 항목을 각각 눌러 선택해주세요.

13. '비상금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14. '비상금을 충전하시겠습니까?'라는 내용의 팝업창에서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15.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로써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모바일 비대면 방식으로 신청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승인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어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모바일 비대면 방식으로 간단하게 심사 및 대출 실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으며 사용한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입하면 되는 방식이라 급하게 소액의 현금이 필요하실 때 잠깐잠깐씩 이용하기 좋은 상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소액의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정보 및 신청 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정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상품 정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소득증빙이 어려우신 분들도 대출을 필요한 경우가 있

rokggu.tistory.com

산재보험의 개념과 보상 혜택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산재보험의 개념과 보상 혜택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업재해보상보험 일명 산재보험의 개념과 보상 혜택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사업장에서는 대한민국 4대 보험 중 하나로 산재 보험에

rokggu.tistory.com

일반 상해 후유 장해 항목 가입 여부 당장 확인하고 일반인도 보험금 챙겨가기

 

일반 상해 후유 장해 항목 가입 여부 당장 확인하고 일반인도 보험금 챙겨가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험사에서도 지급 액수가 크다 보니 삭감해서 지급하거나 지급 자체를 거절하기도 한다는 '일반 상해 후유 장해' 보험 항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다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