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직장인이라면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승인 성공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직장인이라면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승인 성공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승인을 위한 중요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많이들 가지고 계실 텐데요. 여러 상품이 있겠지만 카카오뱅크의 '마이터스 통장대출' 상품은 직장인이라면 최대 5천만원까지 한도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비교적 한도 범위가 크다고 할 수 있고 마이너스 통장답게 필요할 때만 쓰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면 되기에 신용대출 상품에 비해 자금 흐름을 관리하는 측면에서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인터넷 은행의 대명사 카카오뱅크인만큼 번거롭게 은행에 왕래해가며 복잡한 서류를 제출하는 일련의 과정 또한 없이 인증서로 평균 약 5분만에 바로 대출 실행이 된다는 점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굉장히 실용적인 상품이라 할 수 있겠고요.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대출 승인을 받기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정보를 아주 깔끔하게 정리해드릴 테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고 확인해주신다면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많은 도움받으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해볼게요.

 

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대출-승인받기-위해-확인해야할-필독-사항과-모바일-비대면-신청-방법-썸네일
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대출-승인-정보-및-신청-방법-알아보기

 

목차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승인을 위한 필독 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마무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승인을 위한 필독 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승인을 위해 신청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핵심 정보에 대해서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게요.

가입대상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가입대상은 우량한 신용점수의 직장인 급여소득자로서 아래 7가지 조건을 기본적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입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 직장인 근로자입니다.
    • 일부 고객에 한해서는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이어도 대출 신청이 가능한 경우도 존재하기는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 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천만 원 이상입니다.
  • 연체나 부도 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습니다.
  • 회생이나 파산 또는 면책 등의 신청 사실이 없습니다.
  • 카카오뱅크의 연체대출금을 보유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습니다.
  • 금융 관련 사기 기록이 없습니다.

대출상환방법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대출상환방법은 매달 대출액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다가 대출 만기 시 대출액 전액과 해당 월 이자를 납부하는 만기 일시 상환 방법입니다. 단, 대출 기간 중 여윳돈이 있을 때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하여 대출금액과 사용 기간에 따라 결정되는 이자의 부담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반대로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수시로 재사용 또한 가능하다는 점에서 현금을 운용하고 관리하는 측면에서 굉장히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 면제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는 상품이므로 대출 기간 도중에 여윳돈이 생겨 대출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중도 상환함에 있어서 수수료 부담이 일절 없다는 게 또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어차피 대출 금액과 대출 기간에 따라 이자가 증가하여 붙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할 때는 필요한 만큼만 쓰고 추후 여윳돈이 생겼을 때 바로바로 채우는 방식으로 이자 부담을 최소화하는 전략으로 해당 상품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죠.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연장을 원하시면 대출 만기 전 연장 신청을 따로 해주셔야 되는데요. 최소 1년에서 최대 10년까지 심사 결과에 따라 연장 승인 여부가 결정된답니다.

 

 

 

대출 종류

대출 종류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입니다. 그래서 통장에 신청한 대출 금액이 입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대출 기간에 한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그래서 대출 지정 계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돈은 자신이 입금해놓은 현금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 한도의 합이 되는 것이죠. 다시 말해 대출 계좌에서 현금을 이체 또는 인출하여 사용할 때 자신이 입금해놓은 현금이 우선적으로 사용되고 그것이 모두 소진된다면 그 이후에는 사용한 만큼 대출 한도 범위 내에서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물론 대출 기간 중도에 여윳돈이 생겨 상환하면 다시 인출 가능 금액은 늘어나게 되고요.

대출 한도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품의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까지로 개인의 신용과 상환능력 그리고 부채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의 합에서 우대금리를 뺀 차로 결정되는데요. 기준금리의 경우 3개월 주기로 변동되는 금융채 3년과 1년 주기로 변동되는 금융채 1년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재 금융채 3개월 기준 금리는 연 0.605%고요. 그리고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신청 또는 연장 신청 시 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최소 연 2.377%에서 최대 연 4.607% 사이에서 정해집니다. 우대금리는 존재하지 않고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카카오뱅크 '마이터스 통장 대출' 상품의 대출금리는 최소 연 2.982%에서 최대 연 5.212% 사이에서 개인마다 차등 적용된답니다.

연체금리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미납 발생 시점 기준으로 1달 이내에는 미납 금액에 대해서 1달 이후에는 대출 잔액에 대하여 연체 이자가 발생하는데요. 연체금리는 기본적으로는 대출금리에 3%를 더한 것으로 정해집니다. 최대 연체금리는 연 15%로서 연체금리는 연 15%를 넘어가지 못하게 되어있고요. 만약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이라면 연체금리는 대출금리에 2%를 더한 것으로 적용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적용

직장이 변동하거나 소득이 증가 또는 부채가 감소하거나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등 자신의 신용상태에 현저하면서도 긍정적인 변동상황이 발생하면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금리의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금리인하요구권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지세 면제

대출 거래래 체결 시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인 인지세는 대출금액 5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차등 부여되고 이 중 50%를 고객이 부담해야하지만 대출 최대 한도가 5천만원인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경우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할 일이 없으므로 인지세는 면제됩니다.  

대출 신청 가능 시간

대출 신청 가능시간은 연중무휴 365일 가능하지만 오후 23시부터 오전 6시까지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공휴일 주말 상관없이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23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을 모바일 기기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단,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한 후 계좌를 개설하였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1. 모바일 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주세요.

2. 하단 메뉴 중 사각형 4개가 모여 하나의 사각형을 이루고 있는 모양의 '상품/서비스' 메뉴를 눌러주세요.

3. 상단 메뉴 중 '대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4. '마이너스 통장대출' 항목을 눌러줍니다.

5. '나의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안내에 따라 대출 신청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 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재직 및 소득 정보를 확인한 뒤 모바일 대출 계약서를 작성한 후 대출이 실행되는 과정으로 대출 신청이 진행됩니다.
  •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재직 및 소득 정보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서류의 제출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승인을 위한 중요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당장 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여되기 때문에 추후 언젠가 급할 때 사용하기 위해 마이너스 통장 하나 정도는 마련해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급적 대출 한도는 높은 편이지만 대출 신청 자격은 낮고 무엇보다 신청 방법이 굉장히 쉽고 간단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이용하면 어떨까 해서 이렇게 포스팅하며 소개드려보았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정보 직업 소득 무관하게 휴대폰만 있다면 승인 가능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정보 직업 소득 무관하게 휴대폰만 있다면 승인 가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의 정보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직업이나 소득과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의 휴대폰 소지자 중 간단한 조

rokggu.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승인받기 위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승인 받기 위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승인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 한다거나 월

rokggu.tistory.com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정보 및 신청 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정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상품 정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소득증빙이 어려우신 분들도 대출을 필요한 경우가 있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