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문 보트 데이트 추천 코스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여행, 숙소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문 보트 데이트 추천 코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이스트보트 하우스에서 운행하는 문보트 탑승 후기에 대해서 들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아무래도 사람들과의 거리두기가 습관화되고 있는 만큼 아무래도 개방적인 공간에서 가족이나 연인 간에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 많이들 찾으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 있는 이스트 보트 하우스에서 운영하는 보트 체험 프로그램이 정말로 만족스럽고 괜찮더라고요. 그동안 너무 실내에만 있어서 답답하셨던 분들 확 트인 개방적인 공간에서 오랜만에 바람도 쐬시면서 가족 또는 연인과 낭만적이고 오붓한 시간 보내실 수 있는 테마로 문보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문보트 썸네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문보트 탑승 후기

 

목차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코마린 이스트보트 하우스의 위치와 주차

보트 별 요금과 운행시간

탑승 과정과 시설

문보트 탑승 후기

마무리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코마린 이스트 보트 하우스의 위치와 주차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송도센트럴파크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map.kakao.com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이스트보트 하우스는 송도 센트럴파크 내에 위치해있습니다. 바로 앞에 센트럴 공원 정류장과 포스코타워 앤 쉐라톤 호텔 정류장이 있어서 버스로 접근하기 굉장히 용이합니다. 개인 차량을 이용하실 경우 센트럴파크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며 시간당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이 붐비는 주말 같은 경우에는 주차하기가 정말 힘들고 주차 자리도 손에 꼽을 만큼 차가 많아서 저와 같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도로 나왔는데요.

 

 

 

주말 같은 경우에는 길가에 차를 아예 주차하셔서 센트럴파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단속도 주말이라 안 하고 정 불안하시면 카메라로부터 비교적 먼 길가에 주차하시면 되기에 도로 길가에 통행에 방해되지 않게끔 주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는 바로 앞 롯데마트가 있기 때문에 센트럴파크를 이용하시고 롯데마트에서 간단하게 장을 보시거나 식사를 이용하는 방향으로 롯데마트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보트별 요금과 인원 및 운행시간

보트의 종류에는 8가지가 있었어요. 각 보트 별 요금과 인원 및 운행시간을 말씀드릴게요.

패밀리 보트와 문보트 그리고 투명 카누
패밀리 보트와 문보트 그리고 투명 카누

ㄱ. 패밀리 보트

배터리로 충전되어 있는 보트를 자동차처럼 직접 운항하는 전동 보트입니다. 삼둥이와 사랑이가 탔던 보트로 유명하죠. 주야간 모두 운항합니다.

인원 : 5명(성인 4명 + 35kg 미만 기준 소인 1명)

운행 시간 : 30분

요금 : 3만 5,000 원 ※ 평일 커플 할인 : 3만 5,000 원 > 2만 8,000원, 연수구 주민 할인 : 3만 5,000원 > 2만 5,000원

ㄴ. 문보트

달 모양의 보트에서 조이스틱으로 쉬운 조작을 통해 직접 운항하는 전동 보트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 연동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인 보트죠. 주간, 야간 모두 운항합니다.

인원 : 3명

운행 시간 : 30분

요금 : 3만 8,000 원 ※ 커플 할인 이벤트 : 3만 8,000 원 > 2만 8,000원, 연수구 주민 할인 : 3만 8,000원 > 2만 8,000원

ㄷ. 투명보트(투명 카누)

투명한 보트를 탑승 인원이 함께 전동으로 조작하거나 페달을 굴려 운행할 수 있는 전동 보트입니다. 주간, 야간 모두 운항합니다.

인원 : 4명(300kg 이하)

운행 시간 : 30분

운행 요금 : 3만 5,000 원 ※ 연수구 주민 할인 : 3만 5,000 원 > 2만 5,000원

파티 보트와 투명 카약 그리고 카약
파티 보트와 투명 카약 그리고 카약

ㄹ. 파티 보트

6인승 대형 보트로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연인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커피와 음료 등 간단한 먹거리와 함께 수상에서 피크닉을 맛볼 수 있는 전동 보트입니다. 대박이가 탔던 보트로 많이 알려져 있죠. 주야간 모두 운항합니다.

인원 : 6명(성인 5명 + 35kg 미만 기준 소인 1명)

운행 시간 : 30분

운행 요금 : 4만 원 ※ 연수구 주민 할인 : 4만 원 > 3만 원

ㅁ. 투명 카약

배 전체가 투명한 카약입니다. 수면 아래가 직접적으로 보이는 재미가 있는 보트로 이스트 보트 하우스의 커플 탑승 추천 보트라고 하네요.

인원 : 2명(180kg 이하)

운행 시간 : 50분

운행 요금 : 2만 7,000 원 ※ 연수구 주민 할인 : 2만 7,000 원 > 2만 원

 

 

 

ㅂ. 카약

다리를 앞으로 하고 앉아 고정되지 않은 양날 노를 좌우로 번갈아 저으며 진행하는 보트로 방향 전환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스트 보트 하우스의 부모님과 유아 탑승 추천 보트라고 하네요.

인원 : 3명(성인 2명 + 35kg 미만 기준 소인 1명)

운행 시간 : 60분

운행 요금 : 2만 7,000 원 ※ 연수구 주민 할인 : 2만 7,000 원 > 2만 원

카누와 SUP
카누와 SUP

ㅅ. 카누

다리를 앞으로 하고 앉아 고정되지 않은 외날 노를 좌우로 번갈아 저으며 비교적 천천히 체험하는 길이 4.5m의 보트입니다. 평일만 운용한다고 하네요.

인원 : 3명(250kg 이하)

운행 시간 : 60분

운행 요금 : 2만 7,000 원 

ㅇ. SUP

보트 위에 선채로 패들을 저어 나가는 신종 레포츠이며 물 위에서 요가를 하는 요가쿠아로도 즐길 수 있는 보트입니다. 5월에서 10월 평일만 운용한다고 하네요.

인원 : 1명

운행 시간 : 60분

운행 요금 : 1만 원

보트 별로 커플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연수구 주민의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시기별로 운영 상황에 따라 몇몇 보트는 운항이 중단되기도 합니다.

 

탑승 과정과 시설

수상레저 매표소
수상레저 매표소

우선 매표소에서 발열 체크와 손 소독 그리고 방명록 작성이나 QR 체크인이 이루어지고 선택한 보트의 표를 발권받습니다.

성인용 구명조끼와 유아용 구명조끼
성인용 구명조끼와 유아용 구명조끼

그리고 1차 대기실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본인의 순번을 대기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주말과 같이 이용 고객이 많은 경우에는 평균 10분에서 15분 정도의 대기 시간을 갖습니다.

1차 대기실의 난로
1차 대기실의 난로

1차 대기실에는 대기 좌석이 있고 난로도 있어서 추운 날 대기하시는데 추위 때문에 크게 힘드신 부분은 없겠습니다.

2차 대기실 외부
2차 대기실 외부

상황판에 대기 번호가 호명되면 입장을 시작합니다. 입구에 담요가 준비되어 있지만 2차 대기실에 있는 담요가 더 따뜻하고 깨끗하기에 굳이 입구에서 담요를 가지고 들어가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2차 대기실 내부
2차 대기실 내부

2차 대기실은 이글루 모양의 비닐하우스이고 내부에는 중앙 테이블 하나에 6개 정도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난로와 담요도 준비되어 추위 때문에 불안해하시는 분들은 지레 걱정하실 필요 없겠습니다.

포토존과 문보트 탑승 전
포토존과 문보트 탑승 전

 

 

 

그리고 대기실 내부에서 대기하기 지루하시면 이스트 보트 하우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장미로 장식된 문 안에 문보트를 상징하는 듯한 달이 참 이쁘죠. 지정 보트가 오면 탑승이 이루어지고 직원의 조작법과 주의 사항과 관련된 1분 정도의 교육이 진행되며 이후에는 운영수칙에 맞게 자유롭게 보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문보트 탑승 후기

문보트에서의 낭만적인 시간
문보트에서의 낭만적인 시간

1. 송도 센트럴파크 중앙 물줄기를 가로지르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중앙 물줄기를 가로지르며 센트럴파크와 주변의 멋진 건물들을 운치 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보트에서의 여유
문보트에서의 여유

2. 문보트 블루투스 기능으로 한 편의 동화 같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문보트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본인의 휴대폰을 연결해 음악을 감상하며 그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가롭게 주변 경관을 여유 있게 감상하는 시간인만큼 빠르고 신나는 노래보다는 클래식과 같이 조금 감성적인 노래를 들으면 정말 기분 좋아요. 저의 경우에는 디즈니 '미녀와 야수' OST를 감상했답니다.

문보트에서의 노을빛 풍경
문보트에서의 노을빛 풍경

3. 이용하는 시간에 따라 그 체감이 모두 다르게 다가옵니다.

이용하는 시간이 아침인지 점심인지 혹은 해가 질 때쯤인지 저녁인지에 따라 그 감성이 제각각 다르게 느껴지겠더라고요. 저는 해가 질 때쯤이었는데 붉게 달아오른 석양과 주변 건물 그리고 센트럴파크의 곳곳의 모습들이 정말 멋지게 조화를 이루며 물에 비친 노을이 정말 이쁘고 인상 깊었습니다. 다른 이용자님의 아침이나 해가 지고 난 후 저녁에도 그 시간대에만 느낄 수 있는 고유한 멋이 넘쳐나더라고요. 다음에 이용할 기회가 있다면 다른 시간대를 이용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4. 이용시간이 생각보다 충분합니다.

이용시간이 30분이라서 내심 부족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전혀 그렇지도 않았답니다. 느린 속도로 진행하는 보트를 타며 천천히 구경하며 둘레를 따라 1바퀴를 돌고 시간이 남아 거진 반 바퀴를 더 돌고 돌아왔으니 운행 구역을 천천히 느끼시는데 크게 부족하지 않은 시간입니다.

문보트 복귀
문보트 복귀

5.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커플 할인 이벤트나 연수구 주민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해당 이벤트를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문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이스트 보트 하우스에서 운행하는 문보트 탑승 후기에 대해서 들려드렸습니다.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아무래도 개방적인 공간이라 산책이나 힐링을 위해 가족이나 연인 또는 지인들과 요즘 많이들 찾는 장소 아닐까 싶은데요. 센트럴파크에 방문하시게 되면 코마린 이스트 보트 하우스에서 송도 센트럴파크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보트를 직접 타보며 그동안 답답했던 기분 훌훌 털어버리며 가족이나 연인 또는 지인들과 분위기 있는 추억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요건과 방법 그리고 일정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요건과 방법 그리고 일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요건과 방법 그리고 일정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0년 하반기 근로 소득분에 대한 2021년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rokggu.tistory.com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ECAM22.110.SB 홈카페 필수 추천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ECAM22.110.SB 홈카페 필수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중 ECAM22.110.SB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구매하자마자 바로 포스팅하기보다는 실제로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전해

rokggu.tistory.com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광교 호텔 룸 시설과 숙박 후기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광교 호텔 룸 시설과 숙박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 전 방문했던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시설과 숙박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조용히 호캉스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