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수신받은 문자 메시지 무료로 특정인에게 자동으로 전달 전송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자신이 수신받은 문자 메시지 무료로 특정인에게 자동으로 전달 전송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자신이 수신받은 문자 메시지를 특정인에게 자동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휴대폰에서 문자메시지를 수신받다 보면 필요한 누군가에게 전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공동으로 사용하는 카드 사용 내역이 문자메시지로 온 경우 해당 문자 메시지를 카드를 사용하는 구성원 모두에게 전달해야 하거나 업무상 특정 거래처에서 온 문자메시지를 팀원에게 공유해야 하는 상황 등 여러 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을 텐데요. 물론 서비스 요금을 추가적으로 더 내고 문자메시지 수신인을 추가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런 서비스가 마련되어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직접 매번 전달할 수밖에 없기에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평소 자신의 수신 문자 메시지를 매번 특정인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지치신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확신하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고 그대로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해볼게요.

 

수신받은-문자-메시지-자동으로-설정-대상에게-전달하는-방법-썸네일
수신-문자-메시지-특정-설정인에게-자동-전송하는-방법-알아보기

 

목차

수신 문자 메시지 특정인에게 무료로 자동 전송하는 방법

마무리

 

수신 문자 메시지 특정인에게 무료로 자동 전송하는 방법

자신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 수신된 특정 문자 메시지를 별도로 설정한 대상에게 무료로 자동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1. '원스토어' 앱을 설치해주세요.

  • '원스토어'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2번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 'One Store' 앱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추천글' 카테고리에 설치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및 설치 방법이 쉽고 자세하게 담긴 지난 포스팅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2. '원스토어' 앱을 실행한 뒤 로그인해주세요.

  •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을 진행한 뒤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3. 하단 메뉴 중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상단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란 우측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5. 상단 검색어 입력란에 '문자자동전달'을 입력 및 검색해주세요.

6.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7. '문자자동전달' 팝업창에서 '설치' 버튼을 탭 해주세요.

8. 하단의 '실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9. '접근 권한 동의' 화면 하단의 '동의하고 시작'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10. 각 팝업창에서 '허용'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 '문자자동전달에서 내 연락처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허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 '문자자동전달에서 전화를 걸고 관리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허용' 버튼을 탭 해줍니다.
  • '문자자동전달에서 통화 기록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허용' 버튼을 터치합니다.
  • '문자자동전달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허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 '문자자동전달에서 SMS 메시지를 전송하고 보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허용'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11. '요금 관련 안내' 팝업창 내용을 읽은 뒤 '닫기' 또는 '그만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12.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탭 해주세요.

13. '이름 입력하기' 항목 우측 '+'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의 입력란에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수신 문자 메시지 자동 발신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14. '전달번호' 탭을 설정해주세요.

15. '전달번호' 항목 우측 '+' 버튼을 눌러주세요.

16. 수신받은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수단을 선택합니다.

  • 이 포스팅에서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전달하는 것을 전제로 설명을 할 예정이기에 '전화번호 가져오기'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이메일이나 텔레그램 등으로 수신받은 문자메시지 내용을 전달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7. 수신받은 문자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의 전화번호나 연락처 이름을 상단 검색란에 입력 및 검색한 후 선택한 뒤 우측 상단의 종이비행기 모양의 버튼을 터치합니다.

18. '검출기준' 탭을 선택해주세요.

19. '검출기준' 항목 우측 '+' 버튼을 눌러줍니다.

20. '전화 번호'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21. '검출 내용을 등록하세요' 항목 우측 '+' 버튼을 눌러주세요.

22. '직접입력' 항목을 눌러 자동 발신하고자 하는 수신 문자 메시지를 보낸 대상의 연락처를 입력란에 기입한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 자동 전송하고자 하는 수신 문자 메시지의 발신자가 자신의 핸드폰에 연락처가 등록된 사람일 경우에는 '전화번호 가져오기' 항목을 눌러 해당 대상을 선택한 뒤 우측 상단에 보이는 종이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23. 우측 상단의 디스크 모양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수신 문자 메시지를 특정 설정인에게 무료로 자동 전달하는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부터 설정한 발신자가 문자메시지를 자신에게 보냈다면 자동으로 해당 문자 메시지가 17번 단계에서 설정해둔 대상에게 전달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따라 문자메시지 발신 비용이 소모될 수도 있지만 그 비용이 굉장히 작은 수준이며 요즘 보통 요금제가 문자메시지와 통화료가 무제한으로 주어진다는 점을 고려해서 무료로 전송된다는 표현을 사용하였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자신이 수신받은 문자 메시지를 특정인에게 자동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업무적으로 거래처에서 받은 문자 메시지를 직장 내 구성원들에게 문자나 이메일로 전달할 필요가 있거나 공동으로 사용하는 카드 사용내역과 같이 구성원 전체가 받았으면 하는 문자 메시지를 자동 전송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어요.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수신받은 특정 문자 메시지를 별도로 설정해둔 사람에게 자동으로 전송하는 방법이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 원스토어 앱 설치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 원스토어 앱 설치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폰이나 갤럭시 탭과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에 '원스토어' 앱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보통 'One Store' 앱을 이 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Play 스토어'

rokggu.tistory.com

블루밍 가성비 비데 추천 IPX-RX700A 언박싱 및 설치 방법

 

블루밍 가성비 비데 추천 IPX-RX700A 언박싱 및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밍 비데 중 가성비 제품으로 손꼽히며 정말 인기가 많은 IPX-RX700A 제품의 언박싱 과정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며칠 전 비데 제품을 이곳

rokggu.tistory.com

갤럭시 스마트폰 손전등 후레시 밝기 조절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손전등 후레시 밝기 조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핸드폰 손전등 후레쉬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하다보면 어두운 곳에 있을 때 손전등을 이용하

rokggu.tistory.com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되오니 도움이 되셨다면 응원의 후원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