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결제 내역 알림 문자 메시지 SMS 또는 카카오톡으로 수신 기능 신청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삼성카드 결제 내역 알림 문자 메시지 SMS 또는 카카오톡으로 수신 기능 신청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카드 결제 내역 알림 문자 메시지를 SMS 또는 카카오톡으로 수신받는 기능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로 결제를 진행했을 때 해당 내역을 문자 메시지로 알림을 받아 분실이나 도난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사용 습관을 컨트롤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결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5만 원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 결제를 시도했을 때 알림 메시지가 전송되지만 모든 결제 내역에 대해서 수신받기 위해서는 월 300원의 요금을 지불하고 별도로 결제 알림 문자 신청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통해 SMS 또는 카톡 중 원하는 방식으로 삼성카드 결제 내역을 받아볼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분들이 신청 방법을 몰라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을 보았는데요.
평소 삼성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결제 알림 문자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너무나도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삼성카드 결제 알림 메시지 신청 방법

1. 휴대전화에서 '삼성카드'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좌측 상단에 있는 삼선 그림의 '메뉴' 버튼을 탭 해주세요.

3. 왼쪽 사이드바에서 '정기결제' 탭을 눌러주세요.

4. 우측 화면에서 '알림'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카드 이용 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5. '상품 선택' 카테고리에서 결제 알림 메시지 상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 '바로 알림', '휴대폰 알림', '명의보호 알림', '금융 안심보상' 이렇게 4가지 상품이 존재합니다.
  바로알림 휴대폰알림 명의보호 알림 금융안심보상
월 이용료 300 원 700 원 900 원 1,300 원
카드 이용
취소내역
자동납부
누적사용금액
입금 결과
결제예정금액
포인트 사용내역 알림
O O O O
카드 잔여 한도
신용 변동 알림
개인신용평점 확인
X O O O
본인 인증
실명 인증 실시간 알림
X X O X
금융사기 피해 보상(200만 원 한도) X X O X
금융사기 피해 보상(300만 원 한도) X X X O

  •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결제 알림 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가족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카드 개수에 상관없이 월 이용료는 변함없습니다.

6. '신청' 버튼을 탭 해주세요.

7. '수신 선택'에서 원하는 알림 방식을 선택합니다.

  • '카카오톡'이나 '메시지' 앱을 통해 결제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옵션 선택' 항목에서 추가하고 싶은 옵션에 체크해주세요.

  • '누적 이용금액 알림', '자동결제요금 알림' 옵션 이렇게 2가지가 존재합니다.

9. '카드 선택' 항목에서 결제 알림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삼성카드를 선택해주세요.

10. '결제방식' 항목에서 월 이용료의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 '포인트 결제', '카드결제' 이렇게 2가지 결제 방식이 있습니다.

11. '약관 동의' 항목에서 '휴대폰 메시지 표준약관(필수)'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합니다.

12.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삼성카드 결제 알림 문자 서비스 기능인 바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삼성카드 결제 내역 알림 문자 메시지를 SMS 또는 카카오톡으로 수신받는 기능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악의적인 사용 내역을 확인하거나 자신의 소비 패턴을 점검하고 무분별한 낭비를 막기 위해 결제 알림 메시지 서비스를 신청하여 자극을 받을 용도로 바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하지만 막상 이 기능을 신청하는 방법이 익숙지 않아 헤매시다가 결국 포기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아 이번 기회에 이 포스팅 내용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시면서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삼성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결제 알림 문자 서비스를 SMS 또는 카카오톡으로 받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제주도 우도 렌트카 차량 가져갈 수 있는 반입 허용 조건

 

제주도 우도 렌트카 차량 가져갈 수 있는 반입 허용 조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도와 우도를 오갈 때 렌트카나 자차와 같은 차량을 가져갈 수 있는 반입 허용 조건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제주도에서 우도로 들어가고 우도에서 다시 제주도로 나올

rokggu.tistory.com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 2.0 상품 가격과 이용 가능 열차 종류 및 구매 기간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2.0 상품 가격과 이용 가능 열차 종류 및 구매 기간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일명 내일로 2.0의 상품 종류별 가격과 이용 가능한 열차, 그리고 구매 기간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는 여행 시작일을 기준으

rokggu.tistory.com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 17 무료 다운로드 및 크랙 적용 설치 방법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 17 무료 다운로드 및 크랙 적용 설치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 17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영구적으로 정품 상태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크랙 적용 설치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avinci Resolve

rokgg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