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소식과 함께 해당 종류와 각각의 티커 및 수수료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종류별 티커 및 수수료
1. 아크-21 쉐어스 비트코인
티커 : ARKB
수수료 : 0.21%
캐시우드의 아크 인베스트와 21 쉐어스라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합작한 ETF입니다.
2. 프랭클린템플턴 비트코인
티커 : EZBC
수수료 : 0.29%
프랭클린 템플턴이라는 미국 자산운용사가 직접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거래하는 것과 관련하여 투자하는 방식의 ETF입니다.
3. 인베스코-갤럭시 비트코인
티커 : BTCO
수수료 : 0.39%(단, 투자 시작일 기준 6개월 동안 무료로 운영됩니다)
Lukka Prime 비트코인의 기준 금리를 차용하여 측정한 비트코인의 현물 가격을 바탕으로 시세가 조정되는 ETF입니다.
4. 피델리티 비트코인
티커 : FBTC
수수료 : 0.25%
미국의 자산운용사 피델리티가 내놓은 ETF로 Fidelity Bitcoin Reference Rate 성과를 바탕으로 매겨지는 비트코인의 성과를 추적하여 가격이 결정되는 ETF입니다.
5. 반에크 비트코인
티커 : HODL
수수료 : 0.25%
21shares crypto Basket Index에서 측정한 시가총액 대비 상위인 암호화폐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된 스위스 암호화폐 ETF입니다.
6. 위즈덤트리 비트코인
티커 : BTCW
수수료 : 0.3%(단, 투자 시작일로부터 6개월 동안 무료입니다)
CME CF 비트코인 가격을 기준으로 날마다 가치가 평가되는 미국 상장지수펀드 ETF입니다.
이후에도 비트코인 현물 ETF의 종류가 점차 확대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추이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소식과 함께 해당 종류와 각각의 티커 및 수수료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이번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됨에 따라 보다 비트코인 투자 시장에 접근성이 편해지고 이 시장에 기관 투자자들도 개입됨에 따라 보다 투명해지고 확장되었다는 생각인데요.
기존처럼 암호화폐 거래소를 두고 관련 전문 지식을 공부한 후 디지털 지갑을 생성할 필요 없이 쉽고 간편하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승인된 비트코인 현물 ETF 종목을 눈여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종목과 종류별 티커와 수수료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