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정보 직업 소득 무관하게 휴대폰만 있다면 승인 가능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정보 직업 소득 무관하게 휴대폰만 있다면 승인 가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의 정보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직업이나 소득과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의 휴대폰 소지자 중 간단한 조건만 통과하면 최대 300만 원까지 소액 대출이 모바일 비대면으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용적인 상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중간에 상환한다 해도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월급날 이전 급하게 축의금이나 부조금을 내야 하는 등의 이유로 현금이 필요한 경우 간단한 절차를 걸쳐 승인받아 쓰고 추후 현금이 생겼을 때 바로 상환함으로써 최소의 이자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의 장점 같아요. 소액의 현금이 필요해서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되는 내용이라 자신하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고 보다 쉽고 간편하게 대출 승인받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농협-올원-비상금-대출-정보-및-모바일-신청-방법-썸네일
농협-올원-비상금-대출-신청-전-필독-정보와-신청-방법

 

목차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 대출 신청 전 필독 정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마무리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 대출 신청 전 필독 정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의 대출받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수 정보에 대해서 아주 쉽고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게요.

가입대상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의 가입대상은 아래 5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해요.

1. 만 19세 이상입니다.

2. 통신 3사 SK, KT, LG U+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는 고객입니다..

  • 만약 통신 3사를 이용하지 않아 통신 등급의 산출이 불가능하다면 농협은행 중금리 모형으로 자동심사가 이루어진다고 해요.

3. 통신 등급이 9등급 이내입니다.

4.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 전자금융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부나 학생 분들까지 이용범위가 넓다는 특징이 있어요.

대출상환방법

대출받은 원금을 월 단위의 대출기간으로 나눈 것에 매달 남아있는 대출 원금에 대한 이자를 더한 일정 금액을 납부하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방식으로 대출상환이 이루어져 매달 납부해야 하는 이자가 낮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자에 대한 부담이 적어진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 면제

대출 기간 중에 일부 또는 전액 상환 시 발생하게 되는 위약금인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는 상품으로 대출기간 중 언제라도 여윳돈이 생길 때마다 추가 납부하여 대출 원금 잔액을 낮춤과 동시에 대출 원금 잔액에 대한 이자 또한 낮추어 결과적으로 전체적인 납부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기간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의 대출기간은 대출을 받은 후 원금은 납부하지 않고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인 거치기간 없이 3년입니다.

대출 종류

대출 종류는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 여부가 결정되는 무보증 신용대출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으로 개인의 신용과 상환 능력 그리고 부채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산출하여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의 합에서 우대금리를 뺀 차로 결정되는데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의 경우 기준금리는 대출기간 36개월 고정으로 연 1.4%이고 가산금리는 연 2.88%이며 우대금리는 NH채움 신용카드 보유한 경우 연 0.5%, 통신 등급 1등급에서 3등급까지 연 0.5% 그리고 우대금리 쿠폰 적용 시 연 0.3%로 최대 연 1.3%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적인 대출금리는 최소 연 2.98%에서 최대 4.28% 사이 범위에서 고객의 신용등급과 거래실적 그리고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겠습니다.

 

 

 

연체금리

연체금리는 연체기간에 상관없이 {(연체일수) X (대출금리 +3%)}를 1년의 일수로 나눈 연이율로 정하며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로 정합니다. 더불어 윤년의 경우 1년의 일수는 366일로 적용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적용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이 적용됩니다. 직장이 변동되거나 연소득이 20% 이상 증가 또는 동일 직장 내에서 직위가 상승되거나 신용등급이 개선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약정된 금리의 인하를 요구할 수 있겠습니다.

인지세 면제

대출계약과 관련한 과세문서 작성에 따르는 비용을 의미하는 인지세는 대출한도가 5천만 원 이하인 상품에서 면제되므로 최대한도가 300만 원인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또한 인지세가 면제되겠습니다.

대출 가능시간

대출은 0시 30분부터 24시까지 365일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0시부터 0시 30분까지 30분 동안의 은행 점검 시간에는 대출 신청에 제약이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특별히 소득증빙서류와 같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없고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 비대면 방식으로 대출 신청 및 심사가 가능하며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대출 실행 여부와 결과가 바로 나오기 때문에 대출 신청 과정에서 나오는 안내만 따라주시면 사실 굉장히 쉽고 간단합니다.

1. 'NH 뱅킹' 앱을 실행해주세요.

2.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3. 하단 메뉴 중 '금융상품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좌측 '농협은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중앙에 있는 메뉴 중 '대출'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6. '직장인' 카테고리에 있는 '올원 비상금 대출' 항목을 탭 해주세요.

7.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8. 안내에 따라 대출 신청을 완료해주세요.

  • 대출 신청 과정에서 특별히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없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대출 심사가 자동으로 진행되며 짧은 시간 안에 대출 실행 여부와 결과가 확정됩니다.

이로써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의 정보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직업이나 소득과 무관하게 주부나 학생분들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소액 대출이기에 이자도 크게 비싸지 않고 하루 중 점검 시간 30분을 제외한 365일 언제든지 모바일 비대면으로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신청과 심사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굉장히 현실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상품인데요. 중도상환 해약금도 없어서 여윳돈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상환해서 납부 부담도 줄일 수 있어서 소액을 짧게 대출받고 상환하면서 쓰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소액 현금이 생각지 못하게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소득증빙서류 제출 없이 모바일 비대면으로 신청하기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소득증빙서류 제출없이 모바일 비대면 으로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이뱅크의 '신용대출 플러스'라는 상품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소득증빙서류 제출하는 복잡한 과정 없이 인증서를 이

rokggu.tistory.com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승인받기 위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승인 받기 위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승인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모바일 비대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 한다거나 월

rokggu.tistory.com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정보 및 신청 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정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소액 새희망 홀씨) 대출 상품 정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소득증빙이 어려우신 분들도 대출을 필요한 경우가 있

rokggu.tistory.com

이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