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프로 휴대전화 갤러리 사진 이미지 전송 또는 자동 동기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반사 다반사/알아두면 피와 살

갤럭시워치5 프로 휴대전화 갤러리 사진 이미지 전송 또는 자동 동기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워치5 일반 또는 프로에 휴대전화 '갤러리' 앱에 저장된 사진 이미지를 전송하거나 일정 주기마다 자동으로 동기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alaxy Watch5 일반 혹은 Pro를 사용하다 보면 갤럭시 스마트폰 내 '갤러리' 앱에 있는 사진을 전송하거나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동기화시키고 워치에서 바로 확인하거나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분들이 그 방법을 몰라 크게 활용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평소 갤럭시워치5 일반이나 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Galaxy 휴대전화의 '갤러리' 앱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전송하거나 6시간마다 알아서 연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럼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Galaxy Watch5 Pro 스마트폰 갤러리 앱 이미지 전송 혹은 동기화 방법

ㄱ. 사진 전송 방법

1.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해주세요.

2. 메인 첫 화면 왼쪽 상단에 보이는 삼선 그림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3. 휴대전화와 연동된 갤럭시워치5 일반 또는 프로 항목을 탭 해주세요.

4.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워치 설정' 항목을 눌러 들어갑니다.

5. '콘텐츠 관리' 항목을 터치합니다.

6. '갤러리' 카테고리에 있는 '이미지 추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7. 갤럭시워치5 일반이나 프로로 전송하고 싶은 사진을 터치해 모두 선택한 뒤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갤럭시 휴대전화의 '갤러리' 앱에 있는 이미지를 Galaxy Watch5 일반 혹은 Pro로 전송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ㄴ. 사진 자동 동기화 방법

 

 

1. ㄱ의 1번 단계부터 5번 단계까지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2. '갤러리' 카테고리에 속해있는 '자동 동기화' 항목 우측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 상태로 켜주세요.

이로써 Galaxy 스마트폰의 '갤러리' 앱에 저장된 사진을 갤럭시워치5 일반이나 프로로 6시간마다 알아서 연동시키기 위한 설정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워치5 일반 또는 프로에 휴대전화 '갤러리' 앱에 저장된 사진 이미지를 전송하거나 일정 주기마다 자동으로 동기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Galaxy Watch5 일반 혹은 Pro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연동된 갤럭시 스마트폰의 사진을 워치로 전송하거나 알아서 동기화되도록 설정하여 시계 안에서 바로 확인하거나 워치 페이스 이미지로 설정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실용적인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적지 않은 분들이 휴대전화에서 워치로 전송하거나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모르셔서 제대로 활용을 못하시는 경우가 있던데 이번 기회에 방법을 이해해두시고 필요할 때마다 마음껏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갤럭시워치5 일반이나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Galaxy 휴대전화의 '갤러리' 앱에 있는 이미지를 워치로 전송하거나 6시간마다 자동 연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갤럭시워치5 프로 빠른 답장 문구 맞춤 설정 방법

 

 

갤럭시워치5 프로 주먹 쥐고 손목 구부리기 제스처 통해 특정 앱 또는 동작 빠른 실행 설정 방법

 

갤럭시워치5 프로 주먹 쥐고 손목 구부리기 제스처 통해 특정 앱 또는 동작 빠른 실행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워치5 일반 또는 프로 모델을 착용한 상태에서 주먹을 쥐고 손목을 구부리는 제스처를 통해 원하는 앱이나 특정 동작이 작동하도록 하는 빠른 실행 기능을 설정하는

rokggu.tistory.com

갤럭시 워치 5 프로 디스플레이 액정 화면 캡처 및 스크린샷 방법